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4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오마이걸 저력, 美까지 뻗었다…'비밀정원' 빌보드 월드 앨범차트 12위 랭킹!

김아름 기자입력 : 2018-01-19 13:52수정 : 2018-01-19 13:52

pc: 12    mobile: 16    total: 28

[사진=WM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오마이걸(OH MY GIRL)이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 랭킹되며 글로벌 요정의 위력을 과시했다.

20일(현지시각 기준)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주간 월드 앨범 차트에서 오마이걸의 미니 5집 앨범 ‘비밀정원’은 1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국내 정상의 보이 그룹들과 함께 걸그룹으로는 유일하게 오마이걸이 차트에 진입한 것으로 알려지며 더욱 주목을 끌고 있다.

오마이걸은 지난 9일 신곡 ‘비밀정원’을 발표 후 각종 음원사이트에 최상위권에 안착. 데뷔 후 최고 성적을 기록하며, 현재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빠르게 입소문이 나면서 10일 트위터 전 세계 트렌드의 ‘#오마이걸’이 15위를 기록하며 ‘2018년 새해 첫 1위 걸그룹’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비밀정원’ 뮤직비디오는 중국 최대 동영상 포털 사이트 인위에타이 K-POP 뮤직비디오 실시간 차트 2위, 아이치이 K-POP 뮤직비디오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 그동안 중화권 활동이 없던 오마이걸에게 이번 차트 기록은 이례적인 것으로, 중화권에서 오마이걸의 무서운 성장세를 입증하며 뜨거워진 글로벌 인기를 확인했다.

한편, 오마이걸은 성공적인 컴백 후 활발하게 방송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美 빌보드]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