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경영지원센터, 중국 최대 공연예술박람회 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18-09-05 15: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 창작뮤지컬 홍보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 운영

2017 뮤지컬분야 전문가 국제행사 참가지원 사업의 중국연출교역회 부스 운영 모습. [사진=예술경영지원센터]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오는 10일까지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되는 '중국(베이징) 공연예술박람회'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5명의 국내 창작뮤지컬 전문가들을 선정해 '뮤지컬분야 전문가 국제행사 참가지원'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것. 이들은 작품 홍보와 중국 뮤지컬시장 리서치 및 중국 뮤지컬 관계자와의 만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예경 관계자는 "이 행사를 위해 중국연출행업협회와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한중 뮤지컬 교류현황 및 공동제작 사례' 세미나와 'K-뮤지컬 피칭' 프로그램을 박람회 프로그램으로 공식화했다"며 "별도로 한국 창작뮤지컬 작품홍보관도 운영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중국 내 한국문화예술 작품 저작권 보호 방안' 관련 세미나 등 자체 기획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뮤지컬업계 대표 인사들과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네트워킹 프로그램의 경우 지난해 '컬쳐홀릭'과 대민 'AM크리에이티브'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것이 대표적이다. 컬쳐홀릭은 이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중화권 진출을 시작했다.

이 관계자는 "다음 달 초 예정된 'K-뮤지컬 로드쇼' 행사를 통해 국내 창작뮤지컬의 중화권 진출과 해외 유통채널 확대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