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GGGF] 장강경영대학원 샹빙 총장, 장웨이닝 교수 참석 등 이모저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29 18: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걸그룹 헬로비너스가 28일 오후 서울 중구 프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아주뉴스코퍼레이션 글로벌미디어 출범식'에 참석해 멋진 축하무대를 선보이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아주경제 윤정훈·오진주 기자 = 중국 장강경영대학원의 샹빙 총장, 장웨이닝 교수가 아주경제 포럼을 찾아 중국을 중심으로 동아시아의 경제 전망을 발표했다.

지난 28일과 29일 양일간 서울 중구 프라자호텔에서 '한중일 新삼국지, 아시아 창조 비전을 연다'는 주제로 열린 글로벌그린성장포럼(GGGF·Global Green Growth Forum)에서 샹빙 총장과 장웨이닝 교수 등 중국 전문가들의 열띤 강연이 이어졌다.

샹빙 총장은 2002년 CKGSB 설립 때부터 총장을 맡은 중국 비즈니스의 중국 내 혁신, 중국 기업의 세계화 및 중국 개혁의 세계적 영향에 관한 대표적인 권위자다.

CKGSB은 홍콩 청쿵그룹 리카싱 회장이 세운 리카싱 재단 후원으로 세워진 중국 최초의 비영리 사립 경영대학원으로 마윈 알리바바 회장, 리둥성 TCL 그룹 회장 등을 동문으로 두고 있다.

◆VR 강연에 청소년 스타트업 단체 '드림메이커' 방문

GGGF 둘째 날인 29일 청소년 스타트업 단체 '드림메이커' 팀원인 고등학생들이 참석했다. 로켓 동아리와 로봇 동아리 등을 통해 만났다는 '드림메이커'는 고등학생 50여명으로 구성됐으며 로봇, 가상현실(VR)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을 준비하고 있다.

이날 포럼을 방문한 배성민(19) 드림메이커 이사는 "관심사가 비슷해서 모였는데, 자금이 부족해서 창업을 못하고 있다"며 "오늘 VR 강연을 듣고 아이디어도 얻고, 산업부 차관에게 인사도 드렸다.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간다"고 덧붙였다.

GGGF 두 번째 세션에서는 ‘실감형 콘텐츠 기반의 가상현실·증강현실(VR·AR) 글로벌 시장동향과 미래비전’이라는 주제로 창업 시장의 가능성을 소개해 청년 창업가들의 도전 정신을 북돋았다.

◆관객에서 강연자로 변신한 김호이 대표

고등학생 창업자 김호이(17) 호소컴퍼니 대표는 지난해 관객으로 참석했다가 올해는 패널로 나섰다. 그는 포럼 둘째날 토크콘서트 '스타트업 한국의 미래'에서 패널 중 한 명으로 참석했다.

그는 "멘토들과 인터뷰를 통해 청소년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며 "작년 이 행사에 오지 않았으면, 기회도 없었을텐데 곽영길 아주경제 대표가 제 꿈을 지원해주셔서 이 자리에 섰다"고 설명했다.

이어 "글로벌기업의 대표인 이재용 삼성 부회장, 김범수 카카오 의장 등을 인터뷰하는 것이 목표"라며 "청년들에게 꿈을 주는 인터뷰어가 되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날 마지막 세션은 스타트업에 관한 토크콘서트로 김 대표와 강인희 다름인터내셔널 대표와 윤경 엔젤아로마스토리 대표, 알리나 그래츠너 Accelerate Korea 공동 대표가 패널로 나서고, 최유진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교수가 사회를 맡았다.

◆걸그룹 헬로비너스 축하공연

걸그룹 헬로비너스가 아주경제 글로벌미디어 출범식을 찾았다.

헬로비너스는 지난 28일 오후 소공로 서울프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8회 2016 글로벌그린성장포럼(GGGF)'를 찾아 축하 공연을 펼쳤다.

이날 헬로비너스는 '끈적끈적', '난 예술이야'를 열창해 출범식에 참석했던 많은 사람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어 헬로비너스는 국내 최초 한국어·중국어·영어·일어 4개 국어로 뉴스를 전달하는 아주경제 글로벌미디어 출범식에 맞춰 중국어로 그룹 소개를 해 갈채를 받았다.
 

박수환 드림메이커 대표(오른쪽)와 드림메이커 소속 학생들이 29일 오후 서울 중구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제8회 글로벌그린성장포럼(GGGFㆍGlobal Green Groth Forum)'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배성민, 이경석, 노지현, 박수환 학생.[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제8회 글로벌그린성장포럼 (GGGFㆍGlobal Green Groth Forum)' 둘째 날인 29일 오후 서울 중구 프라자호텔에서 김호이 호소컴퍼니 대표가 '스타트업, 한국의 미래(도전과 시행착오 끝에 창업을 꿈꾸는 이들의 이야기)' 토크콘서트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