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시삼십삼분, 미스틱89와 ‘회색도시2 X 월간 윤종신’ 콜라보레이션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23 15: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네시삼십삼분]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네시삼십삼분(대표 양귀성, 소태환, 이하 4:33)은 23일, 미스틱89(대표 프로듀서 윤종신)와 손잡고 ‘회색도시2 X 월간 윤종신’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지난 8월 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회색도시 X 월간 윤종신 X 가나인사아트센터’ 아트 콜라보레이션의 후속으로 오프라인 전시가 온라인 전시 협업까지 이어지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단순히 게임 음악을 만드는 수준이 아니라, 모바일게임 ‘회색도시’를 직접 플레이하고 얻은 모티브를 기반으로 ‘월간 윤종신’이 제작된 것으로 커버, 분위기는 물론 신곡 및 뮤직비디오, 인터뷰까지 모두 ‘회색도시’를 주제로 제작됐다.

윤종신 PD는 이번 협업을 위해 새로운 노래 ‘회색도시’를 직접 작사 및 작곡하고 보컬을 맡았다. 또 피처링에는 최근 가장 뜨거운 랩퍼로 부각되고 있는 스윙스가 참여했다.

또 디지털 매거진 ‘월간 윤종신’ 9월호에서 ‘회색도시2’의 주인공도 소개된다. 주인공 캐릭터 정은창과 권현석이 등장해 가상의 인터뷰를 진행하며 ‘회색도시2’가 어떤 게임인지 짤막한 줄거리를 소개한다. 또 게임 속 캐릭터로 등장하는 가수 윤종신이 이번 노래에 대해 설명하고 ‘회색도시2’ 출시일에 대해 힌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회색도시2’ OST(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와 일러스트레이터 래피의 원화도 함께 공개된다.

‘회색도시2’는 지난해 7월 출시된 ‘회색도시 for Kakao’의 정식 후속작으로 복수와 배신, 죽음으로 얼룩진 미스터리 군상극을 주제로 한 스마트 드라마게임이다. 인상적인 성우의 목소리 연기와 예측할 수 없는 스토리, 추리 요소, 등장 인물 간의 대립구조 등으로 인한 뛰어난 몰입감이 특징이다.

소태환 4:33 대표는 “이번 월간 윤종신과의 콜라보는 '회색도시2'가 가진 콘텐츠로서의 가치를 한번 더 높일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수준 높은 블록버스터 스마트 드라마 ‘회색도시2’를 올 가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월간 윤종신’ 9월호는 오는 26일 발매되며, 스윙스가 피처링한 가수 윤종신의 신곡 ‘회색도시’는 같은 날 정오 멜론을 통해 첫 공개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