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강국' 외친 中... 세계 최초 우주서 닭날개 구이 조리
중국이 미래 심우주 탐사 임무를 위해 다양한 우주 식량 개발에 나서고 있다. 최근엔 중국 우주정거장에서 세계 최초로 우주비행사들이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닭날개와 소고기 스테이크를 구워 먹는 영상이 온라인에 올라와 화제가 됐다.
5일 홍콩 명보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발사된 중국 유인우주선 '선저우 21호'가 우주 전용 에어프라이어를 실은 채 지난 1일 중국 우주정거장 '톈궁'에 도착했다. 선저우 21호에 탑승한 우주비행사 3명이 5일 지구로 귀환하는 선저우 20호 소속 우주비행사 3명과 재회해 톈궁에서 '회식'을 즐기는 영상이 유튜브에 올라왔다.
영상에서 우주비행사들은 양념에 재운 닭날개 6개를 트레이에 올려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C 에서 28분간 가열했다. 닭날개 외에도 이들은 후추를 뿌린 소고기 세 덩어리도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구웠다. 갓 구어내 기름이 지글지글 끓는 닭날개와 스테이크는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게 마치 지상에서 구워먹는 것과 다를 바 없어 보인다.
기사보기
![[와글와글] 저게 힙해? 미감 구려... 민희진 새 회사 상표권에 혹평](https://i.ytimg.com/vi/dYyFQkcyg-s/maxresdefault.jpg)
![[와글와글] 로맨스냐 다큐냐…SBS 괴물의 시간, 범죄자 미화 논란](https://i.ytimg.com/vi/3iAOigTidtI/maxresdefaul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