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구혜선, 벤처기업 CEO 변신…"내성적인 대표입니다"
배우 구혜선이 벤처기업 최고경영자(CEO)로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구혜선은 17일 자신의 SNS에 "내성적인 대표입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 사진에는 벤처기업 확인서와 함께 새로 꾸린 사무실 외관이 담겼다.
1층에는 '구혜선 필름', 2층에는 '스튜디오 구혜선' 간판이 걸려 있으며, 확인서에는 법인명 '주식회사 스튜디오 구혜선'과 함
012시간전
-
제주 성산일출봉서 중국 여성들 단체 춤…누리꾼 '시끌'
제주 성산일출봉에서 중국 전통 의상 치파오를 입은 여성들이 단체로 춤을 추는 장면이 공개돼 온라인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16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성산일출봉에서 단체로 춤추는 중국인들’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에는 치파오를 입은 여성 10여명이 성산일출봉 동암사 인근에서 중국 음악을 틀어놓고 두 줄로 나란히 서서 춤을 추는 모습이 담겼다. 이들 뒤에는 붉은색 현수막을 들고 있는 남성
012시간전
-
추석 예매 대란에 코레일 사과…"현재 정상화 작업 중"
코레일 홈페이지 대기 순서
추석 연휴 기차표 예매 첫날, 한국철도공사(코레일) 공식 앱과 홈페이지가 두 시간 넘게 먹통이 되면서 예매를 시도한 이용자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17일 오전 7시 전 국민을 대상으로 코레일 온라인 예매가 시작되자 접속자가 폭주하며 시스템이 마비됐다. 앱과 웹사이트에는 '명절 예매 화면으로 이동 중입니다'라는 안내 문구만 뜨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는 사례가 이어졌다. 간신히 대기
016시간전
-
[재팬 룸] 번개 급증한 日…정전·화재·보험금 폭증까지, 왜?
일본 도쿄에서 포착된 낙뢰
일본에서 천둥·번개가 늘어나면서 정전과 화재 등 사고가 잇따르고, 관련 보험금 지급액도 급증하고 있다.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은 14일 일본 기상청의 지난 50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도쿄·오사카 등 주요 11개 도시에서 천둥이 관측된 날은 1974~1998년 연평균 180일에서 1999~2023년 209일로 늘었다고 보도했다. 무려 16% 이상 증가한 수치다.
9617시간전
-
"스릴 위해"…승객 돈 훔친 日 공항 보안검색대 직원 체포
일본 하네다공항
일본 하네다 공항 보안검색대에서 근무하던 20대 직원이 승객의 지갑에서 현금을 빼돌리다 적발돼 경찰에 체포됐다.
16일 NHK 등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일본 경시청은 하네다 공항 제1터미널 국내선 검색대에서 근무하던 경비 회사 직원 A씨(21)를 절도 혐의로 붙잡았다.
A씨는 지난 13일 오후 6시 30분쯤 보안 검사를 받던 30대 승객의 지갑에서 현금 9만 엔(약 85만 원)을 빼낸 것으로 조사됐
01일전
-
-
-
-
-
-
-
-
-
[재팬 룸] 日 '100세 인구' 10만명 시대 눈앞…한국은?
일본 노인(기사와 직접적인 관계 없음)
일본에서 100세 이상 인구가 55년 연속 증가하며 10만명에 근접한 것으로 나타났다.
요미우리신문과 아사히신문 등 일본 언론은 후생노동성이 경로의 날(9월 15일)을 앞두고 발표한 통계를 인용해, 지난 1일 기준 일본의 100세 이상 고령자가 9만9736명으로 전년보다 4644명 증가했다고 전했다.
1963년 통계를 시작한 뒤 꾸준히 증가해온 일본의 100세 이상 인
02일전
-
HR 전문가 최정욱 노무사, KPI 실무 가이드북 출간
골드스미스 출판사 계열의 현익미디어가 KPI(핵심성과지표) 설계와 운영을 주제로 한 실무 지침서 ‘한 권으로 끝내는 KPI 실무 노트’를 출간했다. 이번 신간은 단순한 이론서가 아니라 기업 인사관리 현장에서 곧바로 활용할 수 있는 지침을 담은 실무형 매뉴얼로, 경영진과 HR 담당자, 팀장, 실무자 모두가 참고할 수 있는 종합 가이드북으로 주목받고 있다.
저자 최정욱 노무사는 HR 전문가로 다년간 국내
03일전
-
새솔테크, 100억 시리즈B 투자 마무리…AI·드론 보안 솔루션 글로벌 공략 가속
자율주행 및 커넥티드카 보안 전문기업 새솔테크(대표 한준혁)는 약 10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를 마무리 단계에 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통해 글로벌 자율주행 및 드론 보안 솔루션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이번 라운드에는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퓨처플레이 ▲에스벤처스 ▲HGI ▲유니온투자파트너스 ▲플랜에이치벤처스 ▲기업은행 등 주요 벤처캐피털과 기관이 참여했다. 특히 방산 모태펀드가 포함되면서 K-방산
03일전
-
감사팀 역량, '체험형'으로 강화한다…에이치엠컴퍼니 '내부감사 미니 챌린지' 주목
감사팀의 역량 강화는 기업의 내부통제 수준을 결정짓는 핵심 요소이다. 하지만 바쁜 업무 속에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거나, 실무에 맞는 훈련 콘텐츠를 구성하는 일은 쉽지 않다. 이런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실전형 감사 훈련 프로그램으로, 에이치엠컴퍼니의 ‘내부감사 미니 챌린지’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에이치엠컴퍼니는 내부감사 전문기업으로, 다년간 기업과 공공기관의 감사 업무를 수행
03일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