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유총, '비리유치원 명단 공개' 소송 제기에 누리꾼들 "완전 미쳤다" 분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8-10-18 0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유총, MBC 상대로 감사결과 공개금지 가처분신청 제기

16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열린 한국유치원총연합회 비상대책위원회 기자회견에서 이덕선 비대위원장이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사립유치원 모임인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가 비리유치원 감사결과를 실명으로 공개한 언론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해 비난을 받고 있다.

17일 한유총 비상대책위원회 측은 최근 대형 법무법인을 선임해 15일 서울서부지법에 MBC를 상대로 감사결과 공개금지 가처분신청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또 손해배상과 정정·반론 보도도 청구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2일 MBC는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확보한 17개 시·도 교육청의 2014년 이후 유치원 감사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특히 비리유치원으로 지목된 동탄의 환희유치원 원장은 항의하러 온 학부모를 피해 대기하던 구급차를 타고 도망간 것으로 알려지면서 논란은 더욱 증폭됐다.

비리유치원에 대한 비난이 거세지자 교육부와 시·도 교육청은 유치원 감사결과를 실명으로 공개하기로 방향을 잡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실명 공개 여부는 18일 확정된다.

한유총이 비리유치원 명단을 공개한 MBC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는 소식에 누리꾼들은 격분했다.

한 누리꾼은 “완전히 미쳤다”며 “세금을 도둑질하고 뻔뻔스럽기까지 한다”고 크게 화를 냈고, 다른 누리꾼은 “적반하장이고 정신없는 집단”이라고 꼬집었다.

일부 누리꾼들은 “국민께 죄송하다고 반성할 때는 언제고 소송이라니…제정신이 아닌 것 같다. 잘못 뉘우치고 국민 혈세 다시 내놓고 사죄해도 시원치 않은데, 어이가 없다”며 “나라의 앞날이 걱정된다”고 분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