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정상회담] 중국 관영언론이 바라본 세 가지 '깜짝' 장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인선 기자
입력 2018-04-27 14: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깜짝' 월경, 평양냉면, 회담시간…

27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악수하며 활짝 웃는 모습이 환구시보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걸려있다. [사진=환구시보 사이트]


27일 판문점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역사적인 첫 만남이 이뤄진 것에 대해 중국 언론들도 '역사적 만남'을 속보로 보도하며 깊은 관심을 보였다.

중국 관영 환구시보는 이날 '남북정상회담이 시작되자마자 벌써 예상치 못한 장면이 세 가지 연출됐다고 보도했다.

신문이 꼽은 첫 번째 '깜짝' 장면은 이날 문재인 대통령이 김정은 위원장의 손을 잡고 함께 군사분계선을 넘어 북측 구역으로 들어가 악수를 한 것이다. 신문은 이로써 남북 정상이 1분간 상호 방문하는 역사를 만들었다고 소개했다. 

두 번째 '깜짝' 장면은 김정은 위원장이 남쪽 평화의집 정상회담장에서 '평양 냉면'으로 농담을 건넨 것이다.

김 위원장은 정상회담 모두발언에서 "어렵사리 평양에서부터 평양냉면을 가져왔다"면서 "대통령께서 편한 맘으로, 평양냉면, 멀리서 온, 멀다고 말하면 안 되겠구나, 좀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평양 옥류관 냉면은 문재인 대통령이 제안했고 북측이 이를 받아들이면서 남북 정상회담 만찬 메뉴에 포함됐다. 신문은 김 위원장의 이러한 유머로 문 대통령의 얼굴에 미소가 가득 번졌다고 소개했다. 

마지막 '깜짝' 장면은 남북 정상회담이 본래 예정됐던 오전 10시 30분에서 15분 앞당겨진 10시 15분부터 시작된 것이다. 신문은 이는 양국이 얼마나 역사적 대화를 기대했는지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