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과 5년 더” 모하메드 살라, 1년 만에 다시 재계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18-07-02 23: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EPL 득점왕 2023년까지 재계약

[살라 사진=AP 연합뉴스 제공]

이집트 축구 국가대표 무하메드 살라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리버풀에서 한 시즌 만에 재계약을 하며 가치를 인정 받았다. 러시아에서는 웃지 못했지만 리버풀에서는 웃었다. 

리버풀은 2일(한국시간) "살라가 새로운 장기 계약에 서명했다. AS로마를 떠나 리버풀에 온 지 1년여 만에 재계약을 함으로써 리버풀에 미래를 맡기기로 했다"고 밝혔다.

BBC는 “계약기간은 2023년까지로 바이아웃 조항은 포함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살라는 지난해 6월 리버풀에 합류한 후 52경기에 출전해 44골을 넣었다. 특히나 프리미어리그에서 32골을 넣으며 리그 역대 한 시즌 최다 골로 득점왕을 차지했다.

재계약을 마친 살라는 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계약을 맺게 된 것을 리버풀 팬들에게 알리게 돼 너무 기쁘다. 리버풀에서의 첫 번째 시즌은 나와 가족 모두에게 아주 놀라운 경험이었다.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며 "나는 팬들과 함께 더욱 많은 것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곧 만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은 "이번 재계약은 리버풀에 대한 살라의 믿음과 살라에 대한 우리의 믿음, 이 두 가지를 분명히 보여준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살라는 이집트를 28년 만에 월드컵 무대에 올려놓았고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에서도 2골을 넣었지만 팀을 16강으로 이끌지는 못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