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경제금융교육 강사단 발대식 개최…임직원 '재능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18-03-06 13: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5일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열린 'KB 경제금융교육' 강사단 발대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지주]


KB금융그룹과 KB금융공익재단은 지난 5일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사회공헌 사업인 'KB 경제금융교육' 강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KB금융 계열사 현직 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발대식은 임명장 수여식과 강사양성 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강사들은 교육 프로그램 및 교구재 활용법 등을 공유했다.

KB금융은 2012년부터 경제금융교육을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선정하고, 초·중·고·대학생, 국군장병 및 사회초년생, 학부모, 골든라이프 세대를 대상으로 실시해 왔다. 지난해까지 총 83만3000여명이 방문, 초청, 온라인(모바일) 교육 및 캠프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을 받았다.

특히 현직 직원들을 강사로 활용해 재능기부를 유도하고 있다. 또 지난해 11월 오픈한 'KB스타 경제교실 모바일 웹'에서는 AR/VR 등을 활용한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 경제교육을 선보였다.

KB금융 관계자는 "경제금융교육은 금융업의 특성과 노하우를 반영한 KB금융의 핵심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 우리 사회와 미래 세대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경제금융교육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