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 야산에 불“잔불 자꾸 일어나 완진 안돼”성묘 중 켜놓은 촛불 넘어져 발생한 듯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광효 기자
입력 2018-02-17 05: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ha 이상 임야 피해

 16일 오후 3시 30분께 전남 구례군 광의면 대산리 하대마을 뒷산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나 119 등이 나서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다./사진:독자 제공=연합뉴스

전라남도 구례 야산에서 발생한 불은 아직도 완진이 안 되고 있다.

구례군청의 한 관계자는 17일 ‘아주경제’와의 통화에서 “구례 야산에서 난 불은 큰 불길은 잡혔지만 자꾸 잔불이 일어나 완진이 안 되고 있다. 잔불 정리 중이다”라며 “인명 피해는 없다”고 말했다.

전남소방본부와 구례군청에 따르면 16일 오후 3시 36분쯤 전남 구례군 광의면 방광리 야산에서 불이 나 최소 3ha 이상 임야가 탔다.

소방당국은 소방헬기 13대, 화재 진화용 살수차 등 장비 45대를 동원해 진화했다. 소방대원 64명과 의용소방대원 89명, 공무원 등 총 500여명도 투입됐다.

구례군 등은 재난 문자를 발송했다. 불길이 강한 바람을 타고 천은사 방향으로 번지고 연기가 확산하자 주변 마을 주민들에게 대피령이 내려졌다.

구례 야산에서 불이 난 지점은 천은사에서 800∼900m 떨어졌다. 구례 야산에서 난 불은 이 날 오후 5시 30분쯤 큰 불길이 잡혔고 6시 30분쯤 95% 이상 진화됐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성묘 중 켜놓은 촛불이 넘어져 잔디에 불이 붙었다”는 최초 신고자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화재 원인과 피해 면적 등을 조사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