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송월, 1박2일 방남 마치고 北귀환… 우리 측 선발대와 바통터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공동취재단, 박은주 기자
입력 2018-01-22 23: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일부 보수단체, 인공기 불태우며 '北 방문단' 반대시위

  • 南선발대, 23일 금강산·마식령스키장·갈마비행장 점검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이 이끄는 평창동계올림픽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22일 밤 방남 일정을 마친 뒤 경기 파주 도라산 남북출입사무소(CIQ)를 통해 북으로 돌아가며 취재진을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공동취재단·박은주 기자 =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이 이끌고 있는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22일 서울 공연장 점검을 마지막으로 1박 2일간의 방남 일정을 마치고 북으로 돌아갔다.

북측 점검단은 전날 방남해 강릉을 둘러본 뒤 이날 오전 9시께 서울행 KTX 열차를 타고 11시 5분경에 서울역에 도착했다. 이들이 이날 탄 열차는 일반 승객이 타지 않은 임시열차다. 

전날 강릉에서 강릉아트센터와 황영조체육관을 둘러본 이들은 서울에서 국립극장과 장충체육관, 잠실학생체육관 등 3곳을 방문했다. 

서울에 도착한 북측 점검단은 먼저 잠실 롯데호텔에서 점심 식사를 마친 뒤 공연장 후보지를 둘러봤다.

강릉의 황영조체육관과 마찬가지로 잠실학생체육관과 장충체육관 등 서울의 체육관 2곳은 15분 정도씩 간단히 둘러봤다. 

북측 점검단은 서울 국립극장의 해오름극장에서 음향과 조명 등을 꼼꼼하게 체크하는 모습을 보였다. 

앞서 방문한 두 곳을 짧게 둘러봤던 점을 고려하면 북측이 국립극장을 상당히 공들여 체크한 것으로, 이곳에서 서울 공연이 진행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이들은 강릉아트센터에서도 2시간 30분을 머물며 꼼꼼하게 시설을 점검한 것으로 전해져 이곳에서 강릉 공연이 열릴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점쳐졌다.

현 단장 일행은 이날 워커힐호텔에서 저녁 식사를 한 뒤 밤 9시 53분께 남북출입사무소(CIQ)을 거쳐 육로로 귀환하는 것으로 1박 2일의 방남 일정을 마무리했다. 온 길을 되짚어 경의선 육로를 통해 북으로 돌아간 것이다. 

한편, 남북의 금강산 합동문화행사와 마식령스키장에서의 스키선수 공동훈련 현장을 사전점검할 우리 측 선발대는 23일 금강산 지역을 통해 방북할 예정이다.

우리 선발대는 합동문화행사를 위한 사전점검 차 금강산 지역을 방문하는 것인 만큼 금강산 온정리에 있는 공연시설인 '금강산문화회관'과 이산가족면회소 등을 둘러볼 계획이다.

금강산 방문을 마친 선발대 중 일부는 마식령스키장으로 이동한다. 마식령스키장에서는 남북 스키선수가 공동훈련을 할 예정이기 때문에 훈련에 필요한 시설 위주의 점검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우리 측 선발대는 마지막으로 '원산비행장'으로도 불리는 갈마비행장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공동훈련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항공기를 이용할 수 있을지 살펴보기 위한 것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