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제1기 소셜기자단’, 시민과의 가교역할 ‘톡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양)최종복 기자
입력 2017-12-14 17: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고양시제공]

경기고양시(시장 최성)는 14일 고양시정연수원 대회의실에서 ‘고양시 제1기 소셜기자단’의 한 해 활동을 마무리하는 성과평가 간담회를 개최했다.

올해 최초로 출범한 ‘고양시 제1기 소셜기자단’은 지난 5월 발대식 이후 △고양시 축제, 행사, 명소 모니터링 △제도개선 및 생활 불편사항에 대한 의견 제안 △운영 부서별 기자단 지정과제 이행 등 약 310건의 기사를 작성하고 이를 SNS로 전파하며 시와 시민의 가교역할을 톡톡히 수행해왔다.

이번 간담회는 올 한 해 약 8개월 간 관내 구석구석을 누비며 시민의 객관적인 눈과 귀로 고양시정 알림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 기자단 67명의 노고를 격려하고 활동성과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우수 활동자 표창장 수여 △시장님과 기자단 간 소통시간 △소셜기자단 운영성과 및 우수사례 공유 △기자단 취재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마련된 기자단과의 소통자리에서 최성 고양시장은 “올 한 해 SNS를 통해 고양시 홍보대사 역할을 활발히 해준 기자님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소셜기자단 활동이 민·관 협치는 물론, 시민과 시민간의 소통 또한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첫 출범했음에도 시정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열심히 활동해준 기자단원들의 열정에 놀랐다”며 “내년에는 기자단이 취재활동을 더 활발히 할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2018년 소셜기자단의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분야별 기자단 확대 모집, 기사 작성요령 및 콘텐츠 제작법 등 취재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하고 기사 공유 웹페이지 플랫폼 개설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