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고'에 양양공항 활성화 기대…다음달 25일까지 이벤트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29 11: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아주경제 윤정훈 기자 = 증강현실 기반의 게임 '포켓몬 고(Pokmon Go)'가 속초, 양양 등 강원도 일부 지역에서 실행되면서, 강원 지역의 양양공항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이에 발맞춰 한국공항공사는 다음달 1일부터 25일까지 양양공항 활성화를 위한 지자체, 취항 항공사, 렌터카 업체와 공동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속초를 중심으로 동해권 도시들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포켓몬 고'의 주요무대가 되면서 여름 휴가시즌과 맞물려 양양공항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대되고 있다.

공사는 이벤트 기간 중 양양공항 취항노선 이용고객에게는 매일 선착순으로 보조배터리를 증정한다. 또 양양공항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부채를 증정할 계획이며 항공권·렌터카 할인 프로모션, 공항~버스터미널간 무료 셔틀버스 서비스 등도 함께 추진한다.

현재 양양공항에는 제주와 김해를 오가는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의 정기노선(제주 주10편, 김해 주16편)과 중국 푸동을 오가는 진에어의 정기노선(주4편)이 있으며, 이벤트 기간 중 이스타항공의 부정기노선(7월31일~8월25일, 주3편)도 운항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중 양양~김포노선 최저가는 1만5000원이며, 양양~김해노선 최저가는 7만6000원이다.

양양공항은 환동해권의 유일한 공항으로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대비해 한국과 세계를 잇는 국제공항으로서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한편 공사는 이번 이벤트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한 양양지역 경제활성화는 물론 취항 노선 다변화와 이용승객 증가 등의 양양공항 활성화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