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국내 최대 드론 레이싱 'D-1 그랑프리' 본선 생중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22 13: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프리카TV]


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국내 최대 드론 레이싱 대회를 아프리카TV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아프리카TV는 오는 24일 인천 문학주경기장에서 펼쳐지는 'D-1 그랑프리' 본선을 생중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대회는 전자신문과 스포츠드론 전문업체 드로젠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드론 레이싱 대회로 총 상금만 1억원에 달한다.

'D-1 그랑프리'는 마니아층을 위한 스포츠드론 FPV(First Person View, 1인칭 시점) 대회와 일반인을 위한 토이드론 대회로 나뉜다.

스포츠드론 FPV대회에서는 22~23일 200여명의 예선 참가자 중 상위 32명을 선발, 24일 본선 순위 경쟁을 통해 우승을 결정한다.

예선과 본선 각 지정된 코스를 2바퀴 주행하고 1조당 4명씩 랩 타임(LAP Time)을 측정한다. 일반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토이드론 대회는 1바퀴 코스로 1명씩 LAP Time을 측정하게 된다.

'D-1 그랑프리'는 24일 본선 이벤트로 축소판 유인 드론 시험 비행도 선보인다. 유인 드론은 사람을 태우고 비행할 수 있는 대형 비행체다. 시연에 사용될 기체는 18개 모터로 구동하는 '볼로콥터(Volocopter)' 형태로 전문 조종사가 20㎏ 적재물을 싣고 드론을 띄울 예정이다.

아프리카TV는 역동적인 드론 레이싱을 박진감 넘치게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야외방송 전문 BJ 박진우가 24일 현장을 직접 찾아 생중계한다.

아프리카TV 관계자는 "평소 드론에 대해 관심이 많은 시청자들과 실시간 소통도 예정돼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