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백 시장, 별들의 전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05 0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유대길 기자]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핸드백 시장에서 별들의 전쟁이 치열하다. 청바지, 아웃도어 업계의 스타 마케팅이 핸드백 시장까지 번진 것이다.

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루즈앤라운지, 덱케, 쿠론 등 액세서리 브랜드가 잇따라 한류 여배우를 전속모델로 발탁하고 있다.

현재 한국과 중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타들은 핸드백 업계에 모여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해외모델을 통해 모델보다 가방 자체에 초점을 둔 것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다.

 

[사진제공=쿠론, 빈치스]


SK네트웍스가 판매 중인 루즈앤라운지는 2013년 론칭 당시 전지현을 모델로 선정했다. 한섬이 운영하는 덱케는 한예슬, 코오롱인더스트리 FnC의 쿠론은 강소라, 빈치스는 공효진, 제이에스티나는 송혜교를 모델로 발탁했다.

이 업체들은 중화권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여배우를 활용해 중국 진출에 적극
 활용하겠다는 의도다. 국내 핸드백 시장이 디자인과 소재 등에서 상향 평준화되면서 브랜드 차별화를 위해 '모델'을 선택한 것이다.

전략은 적중했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이후 중화권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전지현을 등에 업은 루즈앤라운지는 중국·홍콩·대만에서 현재 빠르게 안착하고 있다.

제이에스티나 역시 올해 초 중국 상하이 신세계 다이마루 백화점에 입점하며 중국 공략에 나선 데 이어 지난 6월 온라인몰까지 정식 오픈하면서 중국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덱케와 빈치스도 중국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액세서리 업체가 품질 향상이 아니라 광고에만 치중한다는 지적도 제기하고 있다. 

실제로 업체들은 이들에게 지불되는 모델료를 공개하지 않고 있지만, 적게는 3~5억원에서 많게는 10억원 수준이다. 비싼 모델료는 제품 가격에 반영되고, 결국 부메랑이 되어 소비자 몫으로 돌아온다.

업체 관계자는 "현재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이 제품보다는 광고의 이미지가 각인되면서 거액의 모델료를 내고 스타를 고용할 수밖에 없는 구조"라며 "높은 모델료는 아웃도어 업계에서부터 끊임없이 논란이 되어왔지만, 그만큼 매출과 인지도 상승에 효과가 있어 쉽게 포기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