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동성은 지금>코트라, 중국 칭다오서 중국기업 기술상담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28 18: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코트라 칭다오무역관 제공]


아주경제 산동성 특파원 최고봉 기자=코트라(사장 오영호)는 각계의 업종과 지역을 대표하는 중국 글로벌기업 10개사의 부장급 이상 간부들을 대상으로 한·중 FTA 타결 후 전망과 회사전략에 관한 심층 인터뷰를 실시한 결과, 기업 관계자들은 한·중 FTA가 체결되면 대 한국 수입 확대는 물론 한·중 기술협력 강화 효과도 예상된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에 한·중 기술협력강화 연계사업으로 KOTRA 칭다오 무역관(관장 박용민)은  25일 한국지식재산전략원과 공동으로 한국 유망특허기술보유기업 5개사를 초청해 관련 중국기업 및 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기술 설명회 및 1:1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참가한 업종은 건축, 공조, 교통, 기계 분야로 주로 건축공법, 방수공법, LED 안내표시등, 건물 공조시설에 대한 다양한 특허기술 및 제품을 가지고 있는 기업들이며 주로 중국 현지기업, 유관기관과 협회 및 투자자본 등이 설명회와 상담회에 참석했다. 주 협력 타깃은 건설시공 업체, 건물외벽 방수처리 업체, 교통관련 업체 및 기관, 건물공조시설 업체 및 기관, 제철, 자동화 설비업체였다.

이번 한중 FTA 실질적 타결에 힘입어 중국 내의 각종 비관세장벽이 완화된다는 소식에 참가하는 한국 기업들과 이를 맞이하는 중국 기업 및 기관들의 기대감이 매우 높은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한중 FTA 협상 내의 국제공인 시험성적서의 상호 수용, 시험인증기관의 설립 지원, 시험 샘플 통관의 원활화 등의 기술장벽 및 시험인증과 관련된 중국의 비관세 장벽을 해소 할 수 있는 방안들이 포함됨에 따라 ‘12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는 코트라의 유망특허기술 설명회와 상담회의 결실에 대한 기대가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