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오션, 회생채권 조기변제…"M&A 준비 순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31 11: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재홍 기자 =팬오션은 지난 29일 29일 회생채권 1, 2차(2014년, 2015년) 연도 현금변제 분을 조기에 변제했다고 31일 밝혔다.

1, 2차 연도 총 현금변제 대상액은 약 207억원이며, 앞서 지난 24일까지 접수된 약 166억원이 지급됐다고 팬오션은 설명했다.

팬오션은 1, 2차 연도분 조기변제 집행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조기변제를 향후 변제가 완료될 때까지 지속할 예정이다.

팬오션은 지난 상반기 매출은 8018억원, 영업이익은 1153억원을 달성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아울러 최근 BDI가 1000선을 회복하였고, 하반기에도 현 수준 이상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돼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흑자를 유지할 것으로 팬오션은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번 조기 변제를 통해 현재 진행되고 있는 팬오션의 M&A 작업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것으로 업계에서는 보고 있다.

팬오션 관계자는 "금번 조기변제는 이러한 회생계획 대비 개선된 영업실적을 통해 확보된 회사의 가용자금을 활용하여 집행된 것"이라며 "이를 통해 팬오션은 채권자들의 손실을 조금이나마 만회하였고, 시장의 신뢰를 빠르게 회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채권자 및 화주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현재의 실적을 이루어 냈으며, 개선된 실적 및 자금수지를 바탕으로 회생채권을 조기에 변제하여 채권자들의 희생에 조금이라도 보답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지속적인 영업력 확대 및 재무건전성 확보를 통해 조속한 회생계획 이행 및 달성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