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역에서 톈진공항까지 교통비 무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24 12: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톈진 제2여객터미널 조감도.


아주경제 베이징특파원 조용성 기자 = 베이징(北京) 수도공항이 포화로 몸살을 겪고 있는 가운데 톈진(天津)공항이 베이징여행객들에게 '통큰' 혜택을 내놓았다. 

톈진공항은 베이징남역에 도시터미널을 건설했으며 5월초에 정식운영에 들어간다고 베이징일보가 24일 전했다. 베이징의 여행객들은 베이징남역의 톈진도시터미널에서 톈진공항에서 출발하는 항공권의 탑승수속을 할 수 있다. 이후 고속철로 톈진역까지 이동하게 되며, 톈진역에서 톈진공항으로 가는 직행무료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베이징남역에서 톈진역까지의 고속철비용은 톈진공항에서 환불받을 수 있다.

이 경우 베이징남역에서 톈진공항까지는 45분이 소요된다. 베이징남역에서 수도공항까지 지하철로 이동하는 데는 90분이 소요된다. 때문에 베이징 남부지역의 관광객들에게는 톈진공항의 메리트가 큰 상황이다. 

베이징 동북부에 위치한 수도공항은 지난해 8371만명이 이용했다. 이중 45만명이 톈진공항을 통해 들어오거나 나갔다. 올해 톈진공항은 140명의 베이징여행객들이 톈진공항을 이용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톈진공항은 제2터미널 증축을 완료했으며 오는 8월부터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