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효자상품 ‘왕뚜껑’ 올해 벌써 5000만개 팔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서우 기자
입력 2018-07-20 09: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난해 누적 판매량 17억개 달성…올 상반기, 작년 동기 대비 10%↑

팔도 대형 용기면 왕뚜껑 5종[사진=팔도 제공]



팔도 ‘왕뚜껑’이 대형 용기면 대표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팔도는 왕뚜껑이 지난해 누적 판매량 17억개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올 상반기에만 5000만개 이상 팔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 가량 신장했다. 제품 출시 이후 가장 높은 수치다.

1990년 종합식품기업 팔도는 넓은 용기와 대접 모양 뚜껑이라는 차별화한 콘셉트의 대형 용기면 왕뚜껑을 선보였다. 대접 모양 뚜껑을 용기면에 적용한 것은 국내 라면시장에서는 첫 시도였다. 3등분으로 나뉜 뚜껑에 라면이나 김치 등을 덜어 먹을 수 있어, 소비자가 뜨거운 용기를 들고 먹는 불편함을 개선했다.

왕뚜껑의 성공은 최근 시장 트렌드 변화와도 무관하지 않다고 팔도는 설명했다. 1인 가구 증가로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늘었기 때문이다. 다른 음식에 비해 보다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용기면의 장점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높은 ‘가격 대비 성능(가성비)’도 인기 요인이라고 덧붙였다. 건더기 스프가 어우러진 푸짐한 양에 판매가는 타사 대형 용기면 대비 저렴하다.

팔도는 변화하는 소비자 입맛에 맞춰 면발 개선과 재료 개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왕뚜껑 브랜드 강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도 벌이고 있다. 최근 대성리역에 설치한 왕뚜껑 모양의 대형 구조물은 지역을 찾은 젊은 소비자 사이에 인기 포토존으로 자리 잡았다.

올해 7~8월에는 왕뚜껑을 구매자에게 한국야쿠르트에서 판매 중인 콜드브루 액상스틱 쿠폰 또는 온라인몰 ‘하이프레시(hyFresh)’ 3000원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한다.

김명완 마케팅 담당자는 “팔도 왕뚜껑은 색다른 용기와 뛰어난 맛으로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며 “브랜드를 활용한 신제품 출시와 제품 개선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