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김정은 "북중은 한가족처럼 친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인선 기자
입력 2018-06-21 07: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9~20일 방중 일정 마치고 귀국

  • 두 차례 시진핑과 회동…북중 밀월관계 과시

중국을 방문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19일 중국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공식 환영만찬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건배하고 있다.[사진=홍콩 명보, 조선중앙통신]

 

19일 시진핑 주석과 김정은 위원장 부부가 공연 관람 후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홍콩명보]

 

20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베이징 농업과학원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19~20일 중국을 공식방문해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두 차례 회동하며 북·중 밀월관계를 과시했다.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방중 첫날인 지난 19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시 주석과 제3차 북·중 정상회담을 한 데 이어 20일에는 댜오위타이(釣魚台)에서 시 주석과 다시 만나 북·중관계 강화를 강조했다.

시 주석이 "김 위원장이 100일 동안 세 차례 방중해 북중 고위급 교류의 새 역사를 개척했다"고 치켜세웠다. 이에 김 위원장은 "현재 북·중은 한가족처럼 친하고 우호가 넘치며 서로 도와주고 있다"고 화답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시 주석의 최측근인 차이치(蔡奇) 베이징 서기의 안내로 국가농업 과학기술 혁신 단지, 베이징시 궤도 교통 지휘센터 등을 참관하고 20일 귀국했다고 통신은 보도했다.
 

인민일보와 인민일보 해외판은 20~21일 이틀 연속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회동을 1면 헤드라인에 게재했다. [사진=인민일보 해외판]


중국 당기관지 인민일보와 인민일보 해외판은 20~21일 연속 김 위원장의 방중 소식을 1면 헤드라인으로 크게 게재해 북·중관계 띄우기에 나섰다.  또 고정칼럼 망해루를 이틀 연속 게재해 "김 위원장이 100일 사이 세 차례 방중한 것은 역사적이다", "북·중 관계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고 김 위원장의 방중 의미를 높이 평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