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 앤더슨 감독, '아일 오브 도그'로 베를린영화제 은곰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18-02-26 14: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영화 '아일 오브 도그' 스틸컷]

웨스 앤더슨 감독이 4년만에 내놓은 신작 '아일 오브 도그'가 지난 2월 15일부터 25일까지 열린 제68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감독상인 은곰상을 수상하며, 올해 최고의 기대작임을 확실하게 입증했다.

영화 '아일 오브 도그'는 미래를 배경으로 바이러스에 걸린 개들이 추방된 섬에서 한 소년이 다섯 마리의 영리한 견공들을 만나면서 펼쳐지는 모험을 담은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이다.

제작 단계부터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켰던 '아일 오브 도그'는 이번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애니메이션으로는 역대 최초로 개막작으로 선정되었던 화제의 작품이다. 특히 '아일 오브 도그'는 웨스 앤더슨의 사단이라고 할 수 있는 스칼렛 요한슨, 빌 머레이, 프란시스 맥도맨드, 틸다 스윈튼, 에드워드 노튼 등과 미드 '브레이킹 배드'의 브라이언 크랜스톤 등 할리우드 최정상 배우들의 목소리 연기만으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웨스 앤더슨 감독은 특유의 색체와 유머 감각으로 내놓은 작품마다 평단과 관객 모두를 사로잡으며, 해외뿐 아니라 한국 관객들에게 유난히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감독 중 한 명이다. 지난 2014년 개봉한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은 국내 개봉 당시 적은 상영관 수에도 불구하고 77만이라는 놀라운 관객 동원을 기록하며, 웨스 앤더슨 감독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매니아층은 물론, 대중들까지 매료시키는 감독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웨스 앤더슨 감독의 애니메이션 연출은 '판타스틱 Mr. 폭스' 이후 두 번째로, '판타스틱 Mr. 폭스'는 2009년 아카데미 애니메이션 부문 후보에 오른 바 있다. 한편, 웨스 앤더슨 감독은 이번 은곰상 수상은 지난 2014년 제 64회 베를린국제영화제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에 이어 두 번째다.

한국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 속에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을 뛰어넘는 가장 놀랍고 아름다운 위트와 재미를 선사할 전 세계 단 하나 스타일의 웨스 앤더슨표 작품 '아일 오브 도그'는 2018년 국내 개봉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