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륙도 폭설...항공기 결항, 휴교, 피해속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인선 기자
입력 2018-01-05 11: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장쑤, 안후이등 창장 중하류 지역 집중…

  • 난징시 10년만의 '홍색'경보…강설량 25cm

  • 4000여대 항공편 결항, 휴교령, 관광지 폐쇄

4일 폭설이 쏟아진 중국 후베이성 샹양시 도로에서 제설작업이 이뤄지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올 들어 가장 강력한 폭설이 중국 대륙을 덮치면서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폭설이 집중 쏟아진 곳은 창장(長江) 중하류 지역이다. 중앙기상청에 따르면 4일 저녁 7시 기준으로 산시(陝西)·장쑤(江蘇)·산둥(山東)·허난(河南)·후베이(湖北)·안후이(安徽)·쓰촨(四川)·산시(山西)·간쑤(甘肅)·칭하이(靑海)·닝샤(寧夏) 등 최소 10개 성(省)급 지역에 폭설이 내렸다고 홍콩 명보가 5일 다수의 현지 언론을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장쑤성 난징(南京)에는 4일 오후 2시 폭설 경보 중 가장 높은 수준인 홍색 경보가 내려졌다. 난징에 홍색 경보가 발동된 것은 2008년 이후 10년 만이다. 일부 지역 강설량은 25cm에 달했으며, 폭설은 5일에도 이어질 것으로 기상청은 예보했다. 

안후이성 허페이에서는 4일 폭설로 버스정류소 6개가 붕괴되면서 1명이 사망하고 20여명의 부상자가 발생하는 사고도 발생했다. 안후이성 교육청은 긴급통지를 통해 허페이시 유치원, 초·중·고등학교에 5일부터 닷새간 휴교령을 내렸다. 

같은 날 후베이성 안루(安陸)시내에서는 철골 구조물이 쌓인 눈의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무너지면서 지나가던 시민 13명이 갇히는 사고도 발생했다. 

폭설로 고속도로 노면이 결빙되면서 중국 대륙의 수백개 고속도로가 임시 폐쇄됐다. 열차 운행도 중단됐다. 4일 중국신문망에 따르면 상하이에서 베이징까지 4개 고속철 노선의 운행이 중단됐다.  상하이에서 톈진, 시안, 충칭 등 방향의 고속철도 모두 운행 중단됐다.

항공편 결항도 속출했다. 중앙기상청에 따르면 4일 저녁 6시까지 모두 17개 공항에서 폭설의 영향을 받았다. 구체적으로 공항 5곳은 활주로가 폐쇄됐고, 모두 4088대 항공편이 지연되거나 결항됐다. 정저우 공항의 경우, 활주로 결빙으로 항공편 운행이 중단돼 3000여명의 관광객들이 공항에 발이 묵였다. 

이밖에 유명 관광명소인 후난(湖南)성 장자제(張家界), 장시(江西)성 루산(廬山) 등은 폭설로 일부 관광코스가 폐쇄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