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레드햇 '맞손'…국내 공공·기업고객 확대 드라이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지예 기자
입력 2017-10-19 14: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솔루션 센터 오픈

  • 공공 및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의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관련 솔루션 검토 지원

레드햇이 인텔과 함께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솔루션센터를 오픈했다. 솔루션센터는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구축을 검토 중인 공공 및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관련 솔루션을 검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진은 권명숙 인텔코리아 사장(왼쪽)과 함재경 한국레드햇 사장(오른쪽).[사진= 한국레드햇]


인텔코리아와 한국레드햇이 국내 기업과 공공기관 고객군 확대를 위해 손 잡았다.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SDI) 솔루션들을 미리 상황에 맞게 적용·검증할 수 있는 테스트 공간 'SDI 솔루션 센터'를 열어, 인텔의 하드웨어(HW) 강점과 레드햇의 소프트웨어(SW) 강점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

19일 인텔과 레드햇은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솔루션 센터' 오픈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권명숙 인텔코리아 사장과 함재경 한국레드햇 사장이 참석했다.

권명숙 사장은 "현재 기업 환경은 예측 불가해 기업들은 어떻게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것인가, 어떻게 기업 인프라를 유연성있고 확장성있게 구축해갈것인가를 IT의 우선과제로 삼고 있다"면서 "해결 방법으로 SDI가 논의되고 있다. 인텔이 좋은 컴퓨팅과 스토리지, 네트워크 부분에서 지속적으로 경쟁력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본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SDI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협력을 통해 가야한다고 생각한다"면서 "인텔이 하드웨어 플랫폼을 지원하고, 레드햇이 소프트웨어, 기술을 지원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이에 함재경 사장은 인텔과 레드햇의 관계가 '바늘과 실'이라고 비유하며, "(인텔과 레드햇은)20여년동안 기술적 사업적으로 협력해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함 사장은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은 정부 차원에서도 적극 키우려고 노력하는 부분이다"라며 "이번 솔루션센터는 기업이나 공공기관이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부드럽게 넘어갈 수 있도록 돕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새롭게 오픈한 인텔과 레드햇의 SDI 솔루션센터는 최근 IT업계의 최대 화두인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구축을 검토 중인 공공 및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관련 솔루션을 검토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SDI 솔루션센터에 레드햇은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기초가 되는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솔루션을 준비했다. 인텔은 고성능 SDI 스토리지 및 하드웨어 플랫폼 구성과 관련된 각종 기술을 제공한다.

레드햇과 인텔은 이번 SDI 솔루션센터를 시작으로 국내에서도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 공공기관 및 엔터프라이즈 고객의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구축 가속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는 계획이다.

함 사장은 "레드햇과 인텔의 SDI 솔루션은 비용절감은 물론 민첩성과 유연성 향상, 더불어 보안에도 강점이 있다. 미국의 군사 시스템이나 국내 인터넷 뱅크에서도 사용되며 보안성은 검증된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으로 고객들이 IT 서비스의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