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보건소,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무료검진 받으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12 11: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건강위험군 2차 질환 예방을 위한 심뇌혈관질환 합병증검진 및 검진비 지원 -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 서천군 보건소(소장 김재연)는 건강위험군의 2차 질환 예방을 위한 심뇌혈관질환(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주민들을 대상으로 합병증 무료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검진사업의 대상인원은 5,500명으로 검진항목은 콜레스테롤, 신장, 당화혈색소(당뇨환자에 한함), 미세단백뇨검사, 안과검사(시력, 세극등 현미경검사, 양안 정밀 안저검사, 안압측정), 경동맥 초음파 검사 등으로 합병증 검진의 모든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검진 대상은 30세 이상 당뇨환자로 ▲1순위 방문보건 및 보건소 만성질환등록관리 대상자 ▲2순위 의료급여수급자 중 당뇨환자 ▲3순위 관내 당뇨환자 중 보건소장이 검사비 지원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자 중 우선 순위 대상자에게 진료비를 지원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보건소에서 발급하는 쿠폰(의뢰서)을 가지고 지정된 의료기관(김안과, 이안과, 서천위앤장 및 각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고 합병증 검사비 지원은 연 1회 지원된다.

 조재경 방문보건팀장은 “모든 질환은 예방관리가 최우선이며 합병증이 발생하면 치료의 지연 등 많은 어려움이 따르므로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무료검진을 통해 합병증 조기발견 및 예방을 당부했다.

 한편, 지난 2015년 말 기준 서천군 보건소에 등록된 고혈압 환자는 8,100명, 당뇨환자 2,804명, 이상지질혈증자 2,375명으로 서천군 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만성질환자 합병증 조기검진과 함께 조절률 향상을 위한 노인건강벨트사업 운영, ‘자기혈관숫자 알기’ 건강수첩 배부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