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추픽추, 내셔널 지오그래픽 트래블러 선정 '최고 해외 명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2-01 0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페루관광청 제공]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페루의 대표 관광 명소 ‘마추픽추(Machu Picchu)’가 2015 내셔널 지오그래픽 트래블러(National Geographic Traveller) 독자 선정 ‘최고의 해외 명소 Top 3’ 리스트에 올랐다.

페루관광청에 따르면 이번 리스트는 여행지, 항공사, 여행사, 해외 명소 등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내셔널 지오그래픽 트래블러 독자 선호도를 기반으로 조사됐다.

‘최고의 해외 명소 Top 3’에는 마추픽추를 비롯해 미국 그랜드 캐니언(Grand Canyon), 호주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Great Barrier Reef) 가 선정됐다. 각 분야 최고 수상자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트래블러 매거진 내년 1월/2월호를 통해 발표된다.

페루관광청장 마갈리 실바는 “이번 해외 명소 리스트는 독자들이 직접 선정한 만큼 더욱 의미가 깊다”며 “관광객들에게 최고의 마추픽추를 선보이고자 잉카 요새의 계단, 축대벽 등의 보수 작업을 최근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고 강조했다.

마추픽추는 페루 남부 쿠스코(Cusco)시의 북서쪽 우루밤바(Urubamba) 계곡에 있는 잉카 유적지로, 세계 신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지난 1983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됐다.

해수면으로부터 2,430m에 위치한 마추픽추는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하며 때묻지 않은 역사의 흔적을 발견할 수 있다.

한편 페루는 넓은 영토 곳곳에 남은 고대 문명의 흔적과 자연 환경이 어우러져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보유하고 있다.

마추픽추 외에도 문화와 식도락의 도시 리마, 안데스 산맥에 위치한 신성한 티티카카 호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아레퀴파의 화이트 시티 등 볼거리가 풍부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