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강소기업 운영비 과다 도마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25 13: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양용호 전북도의원 예산안 심의서 지적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전북도의 기업육성 정책이 과도한 운영비 지출예산 편성으로 실질적인 기업지원 사업과는 거리가 멀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전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양용호(군산2)의원은 24일 도의회 산경위 예산안 심의 자리에서 “지역강소기업 경쟁력강화사업의 올해 예산집행 상황을 보면, 2015년 예산 중 22%는 인건비,

▲양용호 전북도의원

75%는 직접비, 2.5%는 간접비로 책정됐다”며 세부 예산지출 내역을 따져 물었다.

양 의원은 “직접사업비 세부내역을 보면 국내여비, 전문가활용비, 행사개최비와 네트워크운영 등 성과확산비, 회의비, 관리비 등으로 책정됐고, 직접 기업지원비는 50%에 불과하다”며 과도한 운영비 지출위주의 예산편성을 질타했다.

지역강소기업 사업은 정부에서 경쟁력 있는 세계적인 기업 ‘World Class 300’ 기업 육성에 따른 도내 유망 중소중견기업을 World Class기업에 선정되도록 집중 육성하는 사업이다. 강소기업사업은 선도기업, 세계로 가는 전북기업 등과 함께 대표적으로 특정 기업에 대한 집중지원으로 그동안 다른 사업과 중복지원과 특혜 논란을 불러왔다.

양 의원은 “2016년도 예산안의 산출내역을 보더라도 도비 예산 중 운영비가 50%로 과다 계상되어 전액 삭감이 요구된다”며 실질적인 기업지원 사업비 비중 증가를 강조하고 나섰다.

양 의원은 또 내년도 신규사업인 자산운용사 등 금융기관 초청 팸투어 사업에 대해서도 “아직 도내 금융기반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상태에서 섣부른 팸투어 사업추진은 금융기관으로 하여금 부정적 인식을 파급하는 역효과를 낳을 수 있다”며 도내 금융기반 조성에 우선적으로 역량을 집중할 것을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