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세계소리축제 '소리 Big Party' 팡파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08 08: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7일 오후 7시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야외공연장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전북 소리의 위대한 유산이 2015전주세계소리축제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닷세간의 대장정에 돌입했다.

정열의 판소리 카니발! 100분 동안 논스톱으로 이어지는 흥보가 한바탕으로 관람객들에게 ‘제비가 물고온 박씨’의 행운을 나누면서 소리축제의 화려한 막을 열었다.
 

▲2015전주세계소리축제가 7일 오후 7시 한국소리문화전당에서 개막돼 5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했다[사진제공=전주세계소리축제]


송하진 전북도지사와 김한 소리축제 조직위원장도 출연진들과 어우러져 흥이 담긴 개막선언으로 문을 열고, 이후 본격적인 흥보가 파티가 펼쳐졌다.

올해 개막공연은 전북소리의 총 집결로 전북문화의 우수성과 한국음악의 독보적 위상을 새롭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여느 해보다 의미가 깊다.
 

▲전주세계소리축제 개막 공연


국악의 위기, 판소리의 쇠락을 논하는 시점에서 대한민국의 대표적 문화유산으로 꼽히는 전북도 소리의 오늘과 내일을 선보이면서 새로운 부흥의 계기를 마련하자는 취지와 의미를 담은 만큼 출연하는 소리꾼들도 화려하다.

최승희, 조소녀, 김일구, 박양덕, 김수연, 조통달, 안숙선, 김영자, 조영자, 이난초, 송재영, 왕기철, 왕기석, 김학용, 배옥진, 박건, 이연정, 이충헌, 차복순, 김광오, 김세미, 최삼순, 박영순, 유재준, 천희심, 장문희, 문영주, 최경희, 최현주 등 70대부터 30대에 이르는 다양한 세대의 소리꾼들이 대거 참여해 한 순간도 무대를 떠나지 않고, 주거니 받거니 열정의 소리 퍼레이드를 펼쳤다.

여기에 전북도립국악원 무용단, 전북도립국악원 관현악단, 전북대학교 한국음악과 판소리전공(김춘숙, 김근효, 김성렬), 2014전주세계소리축제 개막공연 ‘청 Alive'팀, 클나무오케스트라, 2015 미스춘향 등 140여명이 대거 참여해 익살스럽고 코믹한 흥보가의 재미와 극적인 요소들이 다양한 장르의 예술장르가 얽히고 설키며 절정으로 치달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