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스마트교육 미래비전방향 연구 보고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21 13: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윤소 기자 =지난 2012년 스마트교육을 대표 브랜드로 내세우며 출범한 세종시교육청이 올해 4년차를 맞아 스마트교육 안정화를 넘어 질적 향상 내실화 및 지속성장 전략 수립에 주력하는 모습이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 교육감 최교진)은 21일 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스마트교육의 미래비전방향 정책연구 보고회(이하 보고회)’를 갖고 제안된 사항들에 대해서는 향후 정책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해 각 부서장 및 관계직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보고회는 현재 세종시의 스마트교육 현황을 정확히 분석하고 진단하여 스마트 학교의 교수-학습방법 질적 향상 및 효과적인 운용 정책을 도출하고자 마련됐다.

정책연구를 맡은 조은순(목원대 교수) 책임연구원은 이날 보고에서 “학교수업의 시간과 공간적인 한계를 스마트 교육전략이 해소할 수 있도록 실제 수업에서 스마트 시스템의 다각적이고 적극적인 활용전략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스마트 교육에 대한 교사들의 전문적인 지식 및 경험과 노하우가 축적되고 이를 공유하고 확산할 수 있는 단계적인 실천전략을 수립할 것”을 제안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오늘 논의된 건설적인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해 미래의 세종시 교육이 스마트교육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건강하고 열린 학습 생태계 안에서 학생과 교사가 중심이 돼 지식과 경험을 습득하고 이를 재창조하는 산실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