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프라이데이 ‘쇼핑 마법’ 시작됐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24 20: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현철 기자 = 블랙 프라이데이, 가격의 마술이 시작됐다. 

미국 최대 쇼핑 이벤트인 '블랙 프라이데이'(28일)가 사흘 앞으로 다가오면서 미국과 한국, 유통과 제조, 판매자와 소비자 간의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날 하루에 거래되는 금액은 미국 연간 소비량의 20%를 차지할 정도로 '빅 쇼핑 데이'다. 

아마존을 비롯한 미국의 주요 온라인쇼핑몰은 지난주부터 일제히 '핫 딜' 등을 통해 블랙 프라이데이의 서막을 올렸다. 

실제로 아마존은 삼성전자 55인치 UHD TV를 35% 할인하고 전자제품, 완구, 의류 등은 최대 80%까지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를 비롯한 국내 업체들도 미국법인 홈페이지와 베스트바이 등을 통해 미국 내 온·오프라인 가격 전략을 마련했다. 이들은 블랙 프라이데이를 통해 매출 향상, 신제품 홍보, 브랜드 인지도를 동시에 높이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반면 국내 유통업체들은 '해외 직구'로 빠져 나가는 고객을 잡기 위해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국경을 뛰어넘는 맞불 작전을 펼치고 있는 셈이다.  

중국 대표 가전업체인 하이센스(海信) 등 TV 생산 업체들도 미국 쇼핑몰에 고객을 뺏기지 않겠다는 의지다. 이들 역시 글로벌 쇼핑몰인 코스트코, 아마존, 시어스 등에 입점해 UHD TV 등을 초저가에 판매, 블랙 프라이데이 혈투에 뛰어 들었다. 

한편, 세계 최대의 쇼핑 데이인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에 물건을 구매하지 못한 고객들은 사이버 먼데이, 크리스마스 등으로 이어지는 연말 대목을 노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블랙 프라이데이에만 가장 싼 제품이 나오란 법은 없기 때문이다. 

사이버 먼데이에는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이후 남은 물량을 추가 할인 판매하는 날이다. 고객들 사이에서는 '애프터 블랙 프라이데이'로 불리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