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베네수엘라 페트콕 발전소 기본설계 수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22 10: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럽·일본 등 선진업체 독점적 시장에 국내 최초 진출

현대건설 전력사업본부 최재찬 전무(사진 좌측)와 발주처 PDVSA의 루벤 피구에라(Ruben Figuera) 국장이 베네수엘라 페트콕 발전소 기본설계 수주 계약서명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현대건설 제공]


아주경제 강영관 기자 = 현대건설이 국내업체 최초로 베네수엘라 페트콕 발전소 기본설계를 수주하며 세계적으로 다수 물량이 발주 예상되는 페트콕 발전시장에 진출하게 됐다.

현대건설은 최근 베네수엘라 국영석유회사(PDVSA)가 발주한 페트콕 발전소의 기본설계(FEED)를 수주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수주의 계약금액은 900만 달러이며, 착수 후 12개월 동안 설계를 수행한다.

PDVSA는 베네수엘라 최대 유전지대인 오리코노 유전벨트 내 카라보보 및 호세 지역의 정유공장에서 생산되는 석유 부산물인 페트콕을 원료로 사용하는 발전소를 건설 예정이다. 현대건설은 이번 기본설계를 수주하면서 향후 30억불 규모의 EPC 본공사 수주 경쟁에서도 우위에 설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페트콕 발전소는 기존에 유럽 및 일본 등 기술적 고부가가치 산업을 주도하는 일부 국가들의 시장으로 알려져 있었으며, 이번 현대건설의 수주는 국내업체 최초로 새로운 형태의 발전 시장에서 기술적으로 한 단계 더 진일보하게 되는 중요한 전환점으로 평가되고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일부 선진업체들이 주도하는 시장에서 현대건설이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업체 최초로 진출했다"며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부가가치 공사 수주에 적극 참여해 수주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나아가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건설은 2012년 베네수엘라 푸에르토 라크루스 프로젝트 1단계 공사 수주를 시작으로 2013년 산타이네스 정유공장 1단계 공사를 수주했으며, 올해에는 푸에르토 라크루스 메인 패키지 공사를 수주하는 등 총 4건의 공사를 수행 중에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