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의 원인,뇌혈관 막히거나 터지거나..육류 섭취 적어도 뇌졸중 걸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0 16: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뇌졸중의 원인, 뇌혈관 막히거나 터지거나..육류 섭취 적어도 뇌졸중 걸려?[사진=뇌졸중의 원인,아이클릭아트 제공]

뇌졸중의 원인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고혈압과 당뇨가 뇌졸중 발병 확률을 높인다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육류 섭취도 한 원인으로 지목됐다.

최근 한 대학병원의 조사 결과, 남자 고혈압 환자가 출혈성 뇌졸중(뇌출혈)에 걸릴 확률은 정상인의 15배이며 여자의 경우에는 약 10배이다.

고혈압 환자가 허혈성 뇌졸중(뇌경색)에 걸릴 확률은 남자가 정상인의 약 5배, 여자가 약 8배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또 당뇨병 환자가 허혈성 뇌졸중에 걸릴 확률은 남자가 정상인의 약 6배, 여자는 정상인의 약 4배였다.

일반적으로 고혈압인 사람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도 뇌졸중의 주요 인자로 인식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일본에서 낮은 콜레스테롤도 뇌졸중 발생과 연관이 깊다는 사실이 보고되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육류 섭취를 하지 않거나 적게 먹는 사람도 출혈성 뇌졸중에 걸릴 확률이 높다는 결과가 나오기도 했다.

한편 뇌졸중은 갑자기 뇌혈관에 순환장애가 일어나 의식이 없어지고 신체가 마비되는 뇌혈관 질환을 말한다. 뇌졸중은 뇌혈관이 막혀서 생기는 허혈성 뇌졸중(뇌경색)과 뇌혈관이 터져서 생기는 출혈성 뇌졸중(뇌출혈)이 있다.

뇌졸중의 원인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뇌졸중의 원인, 고기를 먹으란 말인지 말라는 말인지","뇌졸중의 원인, 적당한 운동이 최고죠","뇌졸중의 원인, 인생에서 최고의 비참한 말로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