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차량 2부제,서울사는 김씨 주말에 인천 친척집 간다면 2부제 위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19 18: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인천 차량 2부제,주말에 자가용으로 인천 친척집 간 김씨 2부제 위반?[사진=인천 차량 2부제,아이클릭아트 제공]

인천 차량 2부제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인천 차량 2부제 시행으로 인천을 찾는 시민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서울에 사는 김 씨(33)는 20일 토요일 오후 1시에 인천시 동구에 거주하는 친척 집에 방문할 계획이다.

물론 자신의 차를 몰고 도로를 이용할 예정이다.

김씨의 자동차 번호가 홀수라면 차량 2부제 시행 위반으로 과태료가 부과될까?

결론부터 말하면 김 씨는 과태료 없이 친척 집 방문이 가능하다.

차량 2부제 적용 시간은 아침 7시부터 밤 8시까지이며 주말은 제외하기 때문이다.

인천시는 19일부터 영종도, 강화군, 옹진군을 제외한 인천 전 지역에서 차량 2부제를 시행했다.

차량 2부제는 이틀에 한 번꼴로 차량을 운행할 수 있다. 홀수 날에는 차량 번호가 홀수인 차량만 짝수 날에는 차량 번호가 짝수인 차량만 운행할 수 있다. 위반 차량에 대해서는 5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단속 대상 차량은 10인승 이하의 비사업용 승용차(경차 포함)와 승합차이며 인천시에 진입하는 모든 차에 해당한다. 단, 외교용·보도용 차량, 긴급자동차, 장애인사용 자동차, 비영리 사업자 운행 차량 등 2부제 적용대상에서 제외된다.

인천 차량 2부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인천 차량 2부제,평일에 회사일로 인천 갈 때도 조심해야지","인천 차량 2부제,다행히 인천에 교통 숨통이 트이겠네요","인천 차량 2부제,얌체 차량 단속해주세요"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