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예술영화 '티벳 하늘' 전국 순회공연...호평 일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4 17: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중국 예술영화 티벳 하늘 포스터]


아주경제 조성미 기자 = 중국 예술영화 ‘티벳 하늘(西藏天空)’이 전국 순회상영을 이어오며 많은 호평과 찬사를 받고 있다.

신화사 21일 보도에 따르면 영화 티벳 하늘은 4월, 6월 상하이, 쓰촨(四川), 충칭(重慶), 윈난(雲南) 등지에서 먼저 개봉된 후 호평이 이어지자 29일 광둥(廣東) 개봉을 시작으로 전국으로 순회상영하는 영상문화 여행의 여정에 올랐다.

이 영화는 5년의 제작기간에, 수만 위안의 제작비가 투입됐으며 티벳 배경, 티벳어 대사, 티벳족 출신 배우 캐스팅 등 티벳문화의 요소가 농후하게 녹아 들어 있다.

특히 40여 년의 시간 속에서 복잡하게 얽힌 애증 관계를 아름다운 티벳의 풍경 속에서 그려내며 영혼의 감동을 관객들에게 선사하고 있다.

티벳문화의 영상버전 가이드로 불리는 이 영화는 ‘감동’, ‘센세이션’, ‘아름다운 음악의 선율’, ‘아름다운 화면’ 등으로 관객들의 시선을 확 사로잡고 있다.

한편 최근 들어 중국 영화시장이 작품성과는 별개로 스타들을 내세운 상업영화들이 득세하면서 관객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는 예술영화들이 스크린을 내걸 영화관을 찾기 힘든 상황이다.

이런 상황을 감안하여 영화 티벳 하늘 제작진은 먼저 지방 영화관을 중심으로 배급 및 상영을 하면서 관객들의 호평을 등에 업고 영화를 널리 알리는 방식을 채택해 좋은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