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 필하모닉, 바이올린 협주곡 ‘고통의 기쁨’ 韓 초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19-05-22 10: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월9일 오후 6시 롯데콘서트홀

[ 차이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사진=빈체로 제공]

초대 예술감독 및 상임 지휘자 롱 유를 필두로 하여 중국을 대표하는 관현악단으로 자리 잡은 차이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바이올린 협주곡 ‘고통의 기쁨’을 한국에서 초연한다.

차이나 필하모닉은 6월9일 오후 6시에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내한공연을 갖는다.

2000년 오케스트라 창단 때부터 세계 정상급 아티스트들과 긴밀한 관계를 맺어온 차이나 필하모닉은 2008 베이징 올림픽 기념 전 세계 투어, 교황 베네딕토 16세를 위한 음악회, 한ㆍ중 수교 15주년 기념 공연 등 다양한 국제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내한공연에서는 차이나 필하모닉의 수석 지휘자인 샤 샤오탕이 지휘봉을 잡는다.

연주 될 곡들을 보면 기대감은 더욱 커진다. 중국의 국민 작곡가 첸 치강의 바이올린 협주곡 ‘고통의 기쁨’이 바이올리니스트 리우 루이의 연주로 한국 초연된다.

인기 바이올리니스트 막심 벤게로프가 세계 초연하며 처음 주목을 받았고, 이후 2018 상하이 아이작 스턴 국제 콩쿠르 결선곡으로 지정되어 또 한 차례 이목을 끈 작품이다.

이외에도 베를리오즈의 로마의 사육제 서곡 및 베토벤의 마스터피스 교향곡 5번이 연주된다.

공연 기획사 빈체로는 “다양한 색깔을 가진 중국 오케스트라의 저력을 확인해 볼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사진=빈체로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