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카풀 사회적 대타협 불발…업계, 與 중재안 수용 안한 듯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19-02-28 18: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현희, 내주 ‘최후 담판’ 시도

28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사회적대타협기구 회의에 더불어민주당 택시·카풀 태스크포스 위원장인 전현희 의원이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택시·카풀 상생을 위한 사회적 대타협 기구가 28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4차 회의를 열었으나 뚜렷한 결론을 내지 못했다.

이에 따라 대타협 기구의 합의는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시한으로 제시한 ‘2월 말’을 넘기게 됐다. 대타협 기구는 다음 주 한 차례 더 회의를 열어 최종 합의를 시도할 계획이다.

민주당 택시·카풀 태스크포스(TF) 위원장인 전현희 의원은 이날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택시업계가 자가용 카풀을 허용한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81조의 삭제와 카풀 전면 폐지를 계속 요구해 입장차를 좁히지 못했다”고 전했다.

민주당은 ‘1일 2회’ 출퇴근 경로에 한해 카풀을 허용하는 방안을 중재안으로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택시업계는 카풀의 전면 폐지를 약속하지 않으면 사회적 대타협 기구에도 더이상 참여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민주당 택시·카풀 TF는 다음 주 마지막 회의 전까지 비공식 회의를 통해 이견을 좁힐 계획이다.

전 의원은 “택시와 플랫폼을 결합한 택시산업 발전 방안에 대해서는 이해관계자들이 적극적으로 동의했다”면서 “카카오 등 플랫폼 업계도 택시와 플랫폼을 결합한 모델에서 새 성장동력을 찾을 수 있다고 공감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