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창호법 연예인 1호’ 손승원 검찰 송치...동승한 정휘, 불기소의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19-01-07 11: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손승원과 정휘 사진=연합뉴스 제공]

만취 상태로 무면허 운전을 하다가 사고를 낸 혐의로 구속된 배우 손승원이 검찰에 넘겨졌다. 사고 동시 동승한 배우 정휘는 불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7일 “일명 '윤창호법'으로 불리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상 등 혐의를 받는 손 씨를 이달 4일 구속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라고 전했다.

경찰에 따르면 손승원은 지난 26일 오전 4시20분께 서울 강남구 신사동 CGV 청담씨네시티점 앞에서 만취 상태로 무면허 운전을 하다가 사람이 다치는 사고를 내 경찰에 붙잡혔다.

손승원은 사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에게 차에 함께 타고 있던 정휘가 운전했다며 음주 측정을 거부했으나 이후 자신이 운전했다고 시인했다. 손승원은 음주운전 전력이 이미 세 차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음주운전 처벌 형량을 높이는 내용의 윤창호법이 연예인에게 적용된 사례는 이번이 처음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도 손 씨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치상,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및 무면허 운전 혐의가 적용됐다.

손승원은 사고 직후 경찰에 체포됐다가 석방됐으나 동종 범죄로 처벌받은 이력이 있는 점 등이 고려돼 이달 2일 구속됐다. 법원은 "범죄가 소명되고 구속 사유와 필요성이 인정된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한편 경찰은 정휘의 음주운전 방조 혐의를 불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당초 손승원이 대리운전을 부르겠다고 해서 정휘가 먼저 차에 타 기다리던 중 갑자기 손 씨가 운전대를 잡은 점, 정휘가 완곡하게 손승원을 말린 점을 비춰볼 때 음주운전을 방조했다고 보기 어렵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뮤지컬 ‘랭보’에 출연 중이던 두 사람은 사고 후 모두 하차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