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반도체 회복·주주환원 기대감에 목표가↑" [현대차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보미 기자
입력 2020-12-04 08: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현대차증권은 4일 삼성전자에 대해 반도체 호황 국면 돌입과 주주환원 정책 강화 기대감이 본격화되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7만4000원에서 8만원으로 올리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노근창 연구원은 "내년 2분기부터 서버 D램 가격이 분기 대비 두 자릿수 상승할 것으로 기본 가정을 바꾸면서 내년 매출액과 영업이익 전망치를 기존 대비 각각 276조원과 50조8000억원으로 0.8%, 4.4%씩 올렸다"며 "최근 삼성전자 주가도 내년 실적 개선과 주주환원 정책 강화 기대감으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했다.

그는 "삼성전자는 하드웨어 전문기업으로 전세계 전자 회사 중에서 부품과 완제품에서 1등을 동시에 달성한 차별화된 회사로 평가받고 있는데 이제는 성장성이 큰 2개 분야(파운드리·이미지센서)에서 새로운 1등을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이 무르익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양 제품 모두 삼성전자의 성공 방적식인 기술 초격차에 바탕을 두고 있다는 점에서 시장 점유율 상승의 가시성은 큰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노 연구원은 "내년 메모리 반도체도 새로운 기술 변화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되며 PC와 서버를 중심으로 한 DDR5 수요와 3D 낸드의 투 트랙 적용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며 "반도체 사이클과 주주환원 정책 기대감이 본격화된다는 점에서 매수하고 보유하는 전략이 유효해보인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