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 2018'서 9개 본상... ‘역대 최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진희 기자
입력 2018-09-20 14: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무선 오디오 비주얼 아이덴티티 시스템, 더 프레임 등

  • 본상 포함 냉장고, 청소기, 에어컨, 노트북 등 총 49개 제품 수상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 2018'금상을 받은 삼성전자의 '무선 오디오 비주얼 아이덴티티 시스템'.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국제 디자인 공모전 '◈'에서 금상 1개, 은상 6개, 동상 2개 등 모두 9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삼성전자는 올해 본상 제품을 비롯해 냉장고, 청소기, 에어컨, 노트북PC 등 모두 49개 제품이 수상 명단에 포함돼 역대 최고 성적을 냈다.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IDEA는 북미 지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지난 1980년부터 개최됐다.

금상을 수상한 '무선 오디오 비주얼 아이덴티티 시스템'은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오디오의 강력한 사운드를 독창적인 디자인의 특성을 살려 시각화한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전략이다.

조리 공간을 2개로 나눈 '듀얼 쿡 플렉스'를 비롯해 △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인 '셰프컬렉션' 패키지 △재난 환경에 최적화된 특화 스마트폰 △몰입감을 극대화한 'CJ79 썬더볼트 3 커브드 모니터' △인테리어 TV '더프레임' △VL5·VL3 와이어리스 오디오 시리즈 등은 은상을 받았다.

이밖에 갤럭시S8 시리즈(S8·S8+)와 더프레임 비주얼 아이덴티티 시스템 등은 동상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IDEA 2018'의 시상식은 현지시간 지난 19일 미국 루이지애나주(州) 뉴올리언스에서 열렸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3월 독일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18'에서 금상 4개를 포함해 총 55개의 상을 받으며 역시 최다 수상 기록을 갈아치운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