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9을 휴대용 PDF 스캐너로?…'어도비 스캔'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종호 기자
입력 2018-08-10 13: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영수증 기록과 명함 저장, 강의 노트, 세무 서류 등 디지털화 가능


어도비(Adobe)는 삼성전자가 출시하는 갤럭시 노트9을 휴대용 PDF 스캐너로 사용할 수 있는 '어도비 스캔(Adobe Scan)'을 10일 선보였다.

빅스비 비전(Bixby Vision)에 최적화된 어도비 스캔을 이용하면 갤럭시 노트9 사용자는 영수증 기록과 명함 저장, 강의 노트, 세무 서류 등을 디지털화할 수 있다.

삼성의 인공지능(AI) 어시스턴트 빅스비 비전은 갤럭시 노트9의 카메라를 사용해 카메라 시야 내 문서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어도비 스캔 실행을 제안한다.

어도비 스캔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어도비 센세이(Adobe Sensei)에 기반한 강력한 AI를 사용, 문서 가장자리를 인식하고 원근감을 조정하며, 그림자를 지우고 글자를 선명하게 강조하는 등 PDF를 쉽게 읽을 수 있다.

애슐리 스틸(Ashley Still) 어도비 디지털 미디어 부문 부사장은 "어도비 스캔을 사용하면 더 이상 책상에 서류를 쌓거나 지갑에 영수증을 보관할 필요가 없다"며 "삼성과의 이번 협업으로 어도비 센세이와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의 스마트한 기술을 활용, 지능형 어시스턴트인 빅스비를 통해 갤럭시 노트9 사용자가 가장 직관적인 모바일 스캔 경험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어도비는 어도비 스캔을 갤럭시 S8/S8+, 갤럭시 노트8, 갤럭시 S9/S9+ 등 빅스비 비전이 탑재된 이전 기기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