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강남스타일, 빌보드지 선정 ‘21세기 훌륭한 뮤비’ 12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08-02 16: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21세기를 대표하는 뮤직비디오 12위에 선정됐다.

지난달 24일(현지시간) 미국 대중예술매체 빌보드지에서 ‘21세기 가장 위대한 뮤직비디오 100(The 100 Greatest Music Videos of the 21st Century)’이라는 제목으로 톱 100 뮤직비디오를 선정한 가운데,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12위를 차지했다.

레이디 가가(Lady Gaga)를 필두로 미시 엘리엇(Missy Elliott), 디안젤로(D‘Angelo), 비욘세(Beyonce), 아웃캐스트(OutKast), 리한나&켈빈해리스(Rihanna & Calvin Harris), 브리트니 스피어스(Britney Spears) 등이 10위권에 엄선이 되었으며, 아시아 아티스트 중에는 싸이가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다.

빌보드는 “풍자적 댄스곡 ‘강남스타일’이 세계를 폭풍처럼 휩쓸어 최초로 10억뷰를 넘은 뮤직비디오가 된 지 벌써 5년이 넘었다는 게 믿기지 않는다”며 “싸이 뮤직비디오는 한국의 음악산업으로 눈을 돌리게 된 놀라운 글로벌 센세이션이 되었으며, 더 이상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는 아니지만 ‘강남스타일’의 유산은 여전히 남아 있다”고 평했다.

2012년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HOT 100’에서 7주간 2위를 기록하며 한국 가요사에 한 획을 그었고 세계적인 신드롬을 이끌었다. ‘강남스타일’은 현재 유튜브에서 31억뷰를 돌파하였으며, 계속해서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싸이는 올여름 브랜드공연 ‘싸이흠뻑쇼 SUMMER SWAG 2018’을 개최해 전국투어를 펼치고 있다. 전국 6개 도시, 총 8회 공연이 단 28일 만에 전석 매진을 기록해 약 20만장의 티켓이 판매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