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과학의 날 기념 우주 분야 진로체험 행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8-04-20 1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대서 ‘우주시스템 협동과정 오픈캠퍼스 데이’ 열어

‘우주시스템 협동과정 진로탐색행사’ 포스터[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4월 21일 과학의 날을 맞이해 우주 분야 진로체험 행사가 열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과학의 날 당일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에서 ‘우주시스템 협동과정 오픈캠퍼스데이’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주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과 대학생의 눈높이와 수요에 맞춰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우주개발 현장 전문가 및 교수진들과 자유롭게 교류·소통하며, 평소에 접하기 어려웠던 우주 실험시설을 방문하여 시연,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행사는 환영사, 전문가 특강, 우주토크콘서트, 실험시설 견학·장비 시연의 순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로 ‘우주개발에서 다 학제 간 융합의 중요성’을 주제로 채연석 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원장이 강연한다. 우주 개발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우주개발에 필요한 학문 분야 등을 소개한다.

이어서 진학·진로 전문컨설턴트의 진행 아래 KAI한국항공우주 산업, 항우연 등의 현장 전문가 및 교수진과 우주분야 진학·진로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끝으로 참가 학생들은 서울대 공과대학 내 우주실험시설을 방문, 로켓 연소 시험 실습, 천문대 견학 등의 다채로운 체험 활동을 하게 된다.

한편 이 행사를 주관한 서울대 공과대학의 우주시스템 협동과정은 과기정통부가 국가 우주개발을 선도할 인재 확보를 위해 추진하는 교육과정으로, 복합적인 우주분야의 특성을 고려해 기존의 우주항공분야 뿐만 아니라 기계, 에너지, 재료 등 관련되는 8개의 학문을 아우르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2년간 예비 과정(융합트랙과정)을 운영한 후, 지난 2월 서울대 석·박사과정에 개설이 확정돼 내년부터 신입생 모집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