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A]현대엔지니어링, 경북 구미 '힐스테이트 송정' 분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영관 기자
입력 2018-04-15 1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용 59~104㎡ 526가구 규모…중도금 무이자

힐스테이트 송정 조감도 [이미지=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이 경북 구미시 송정동에서 '힐스테이트 송정'을 분양 중이다.

힐스테이트 송정은 지하 2층, 지상 9~20층, 1·2단지 7개동 전용면적 59~104㎡ 526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현재 저층을 중심을 일부 미계약 물량을 분양하고 있다.

분양가는 3.3㎡당 1·2단지 평균 885만원대로 책정했다. 1차 계약금은 1000만원 정액제이며,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도 적용된다. 구미시는 청약 비(非) 조정지역이어서 계약 즉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이 아파트 주변은 구미시청과 우체국, 구미경찰서, 구미교육지원청 등 행정타운이 밀집해 있다. 금오초, 구미여중, 금오고 등이 가깝고 구미문화예술회관, 송정배수지 체육공원, 시민휴식공원, 송정분수공원, 구미시민운동장 등이 인근에 위치했다.

동아백화점, 롯데마트, 파머스마켓 등의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며, 금오산이 인접해 올레길, 맨발 산책로, 잔디공원 이용도 쉽다. 또 구미 중앙로, 백산로 등 단지 주변 도로도 잘 발달돼 있으며, 구미종합터미널, 경부고속도로 구미IC가 가까워 시 외곽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다. 보행가로와 놀이터 등이 연계된 단지 내 중심 커뮤니티 공간을 비롯한 휴게공간과 주민운동공간 등도 조성된다. 주민(키즈)카페, 독서실, GX룸,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된다.

실내에서 음식물을 조리할 때 발생하는 미세먼지 제거에 효과적인 주방하부급기 시스템이 전 가구에 적용된다.주방 창문을 열지 않고도 요리를 할 때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3분의 1수준으로 줄이는 설계다.

또한 외부에서 가정 내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홈 네트워크 시스템, 사물인터넷(IoT) 연동 가전제품들을 융합한 스마트폰 기반의 Hi-oT시스템이 적용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단지 내 상가인 '힐스테이트 송정 테라스 웨이'도 함께 분양하고 있다. 1단지 지하 1층~지상 2층 43실, 2단지 지하 1층 9실 등 총 52실이다. 도로변을 따라 조성되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구성됐으며 2층은 테라스가 설치됐다.

힐스테이트 송정 모델하우스는 구미시 광평동 60-3 일대에 있으며, 입주는 2020년 5월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