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복지사각지대 예방..촘촘한 복지정책 실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18-03-28 13: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직내 청렴문화조성 솔선수범 다짐

안양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제2의 안양부흥을 위해 힘차게 도약하고 있는 안양시가 복지사각지대 예방에 주력하고 있다. 

28일 시에 따르면 경기도가 주관한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지원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동절기 동안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에 대한 공모를 통한 포상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는 지난해 12월 동절기 종합대책을 수립,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국장을 단장으로 한 태스크포스(TF)을 꾸려 민·관협력을 통한 네트워크 지원 체계를 구축했다.

동절기 동안 발굴된 대상자는 긴급지원, 무한돌봄사업 등의 공적급여 지원을 연계하고, 복합적 문제를 가진 가구의 경우는 통합사례관리대상자로 선정해 집중 관리했다. 또 복지사각지대 제로화 실현을 위해 원탁토론회를 열고, 복지상담 콜센터, 카카오 발굴단 운영, 복지사업 교육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는 지난해 경기도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보건복지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사진=안양시 제공]


이와 함께 시는 최근 간부공무원들을 상대로 공직내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교육도 실시해 시선을 끌고 있다. 

부서장의 업무지시 공정성을 높이고 개정된 청탁금지법 등의 이해를 돕자는 게 주된 취지다. 

강사로 초빙된 이지영(국민권익위 소속)씨는 올해 개정된 청탁금지법과 개정될 공무원 행동강령을 이해하기 쉽도록 사례중심으로 설명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한편 시는 청렴도시 안양을 목표로 공무원과 시민이 함께 만드는 청렴시책을 적극 추진해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행정을 적극 펼쳐나간다는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