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18] 네이버랩스, 키즈용 웨어러블폰 '아키(AKI)' 출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준호 기자
입력 2018-02-22 11: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네이버의 기술개발연구법인 네이버랩스가 오는 26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모바일월드콩그레스) 2018'에 키즈용 웨어러블폰 '아키(AKI)'를 전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네이버랩스가 개발한 AKI는 오는 3월 출시가 예정된 키즈용 웨어러블폰이다. AKI는 네이버랩스가 자체 구축한 WPS(Wi-Fi Positioning System) 데이터와 GPS 측위, 개인화된 위치 학습 기술을 기반으로 정확한 위치 정보를 제공해 사용자의 이동상태를 인지하며 저전력 측위가 가능하다는 게 특징이다. 
 

네이버랩스가 개발한 키즈용 웨어러블폰 '아키' 


AKI는 어린 자녀를 둔 부모가 안심할 수 있도록 아이의 출발, 도착시 알림을 제공하고, 반복해서 방문하는 장소와 시간 등 이동 패턴을 학습해 평소 경로를 이탈하는 경우를 판단해 알려준다. 이 외에도 “엄마에게 전화해줘” 등 음성명령과 음성검색 그리고 전화, 음성메시지, 근거리이동 알림, 근처 친구 정보, 도와줘요 모드 등 아이들을 위한 웨어러블에 특화된 기능들을 제공한다. 

네이버 관계자는 "네이버와 네이버랩스의 단독 부스는 마련되지 않으나, 증강신원확인 기술기업 아이데미아(IDEMIA) 부스에 AKI가 전시된다"며 "AKI는 아이데미아의 첨단기술이 탑재돼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