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의 침묵과 토트넘의 승리…무리뉴는 "터무니 없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경주 기자
입력 2018-02-01 09: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4위 첼시 승점 2점차로 바짝 추격

[AP=연합뉴스]


최근 5경기 연속 리그에서 골을 터뜨리며 최고의 주가를 올리던 손흥민이 이번에는 침묵했다.

손흥민은 1일(한국시간) 토트넘의 임시 홈구장인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진행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와 '2017-2018 프리미어리그 25라운드' 홈 경기에서 2선 공격수로 선발 출전해 공수에서 활발한 움직임을 선보였지만 큰 임팩트를 남기지는 못했다.

손흥민은 전반 31분 단독 돌파를 한 뒤 중거리 슛을 날렸지만 골대를 넘기고 말았고, 후반 4분 알리의 패스를 받아 골키퍼 정면에서 수비수를 제치고 슛을 했지만 역시 좋은 결과로 이어지지는 못했다.

또한 후반 23분 에릭센이 전달한 공을 골대 오른쪽에서 슈팅으로 연결한 것도 골대를 비켜갔다.

손흥민은 결국 득점 없이 후반 35분 에릭 라멜라와 교체돼 밖으로 나왔다. 토트넘의 역대 리그 홈 경기 최다 연속 골인 6경기 연속 골 대기록 달성도 무산됐다.

앞서 손흥민은 지난달 14일 에버턴전에서 홈 5경기 연속 골 기록을 달성하면서 토트넘에서 종전까지 최다 리그 홈 경기 연속 골 기록을 가지고 있던 2004년 저메인 데포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축구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6.8점의 평점을 매겼다. 델리 알리와 함께 토트넘 선발 멤버 중엔 가장 낮은 점수다.

손흥민이 공격 포인트를 올리는 데에는 실패했으나 토트넘은 강팀 맨유를 2-0으로 제압하며 9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이날 경기결과로 인해 토트넘은 14승 6무 5패(승점 48)로 5위를 마크했다. 4위 첼시(15승 5무 5패, 승점 50)와의 승점 차는 고작 2점밖에 나지 않는다.

최근 5연승을 달리다 올해 첫 패배를 당한 맨유는 16승 5무 4패(승점 53)로 2위를 유지했다. 하지만 선두 맨체스터 시티(22승 2무 1패, 승점 68)와의 격차는 다시 15점으로 벌어졌다.

맨체스터 시티의 독주체재가 굳어지고 있는 가운데 손흥민의 토트넘이 4위 이상을 기록해 챔피언스 리그 출전권을 딸 수 있을지는 손흥민의 활약에 달렸다.

한편, 아스날에서도 맨유로 이적해 리그 데뷔전을 치른 알렉시스 산체스는 별다른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며 팀의 패배를 지켜봐야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