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그룹, 24~25일 글로벌CEO 전략회의… 구본준 부회장 2년 연속 회의 주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진희 기자
입력 2018-01-23 11: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구본준 ㈜LG 부회장. [사진=LG그룹 제공]


LG그룹 주력 계열사의 최고경영진이 내일부터 이틀간 올해 경영전략을 짜기 위해 한 자리에 모인다.

23일 재계에 따르면 LG그룹은 구본준 ㈜LG 부회장을 비롯해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등 회장·사장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이천 LG인화원에서 '글로벌 CEO(최고경영자) 전략회의'를 오는 24~25일 개최한다.

이들은 양일간 4차 산업혁명과 기술 융복합 시대에 선제 대응하기 위한 연구·개발(R&D) 혁신과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제조역량 강화 방안 등에 대한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R&D 혁신과 관련해서는 지난해 입주가 시작된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를 중심으로 계열사들이 핵심 기술 개발에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방안이 집중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새 정부가 강조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해 고객은 물론 국민과 사회 전체로부터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한 아이디어도 공유한다.

이밖에 수익 구조 개선과 신사업 발굴 육성을 통한 근본적인 사업 경쟁력 강화 방안도 논의될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이번 회의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구 부회장이 주재할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2016년까지는 그의 형인 구본무 회장이 주재했으나 지난해부터 구 부회장이 그룹 사업 전반의 전략보고회와 경영회의체를 이끌면서 경영 외연을 넓히고 있다.

한편 LG그룹의 글로벌 CEO 전략회의는 지난 2006년까지 매년 8월에 열렸으나 2007년부터는 1월로 앞당겨 경기 이천 LG인화원에서 개최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