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자지껄] 故장자연 사건 보도한 JTBC 뉴스룸 향한 선플 "제대로 돌아가는 듯"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8-01-09 08: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검찰 부실 수사 의혹 제기…수년만 뜨거운 감자

[사진=JTBC뉴스룸 방송화면캡처]


故장자연 사건에 대해 다룬 JTBC 뉴스룸에 대한 칭찬이 쏟아지고 있다.

누리꾼들은 "JTBC 뉴스룸을 보면 조금씩 나라가 제대로 돌아가는 것 같다. 뉴스는 뉴스룸만 신뢰하게 되었다(ar****)" "Jtbc 뉴스룸 땡큐. 자연씨를 범한 XXX들. 꼭 다 죗값을 치르게 하라(dk****)" "jtbc가 역시 최고네. 언론들 똑바로 하시길… 국민들이 예전 같지 않다는 걸 명심하고(aj****)" "믿고 본다. JTBC 좋아요(lo*****)" "JTBC는 장자연씨 억울한 죽음, 한을 꼭 풀어주실거라 믿습니다. 그 어떤 어둠의 권력이 사건을 은폐하려는지도 곧 밝혀지겠죠. JTBC 손석희 사장님 이하 관계자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끝까지 기사화해서 숨어있는 나쁜 놈들 모두 밝혀주시길 바랍니다(dr*****)" 등 댓글을 달았다. 

앞서 8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서는 故장자연 사건 수사기록을 단독 입수해 검찰 부실 수사에 대한 의혹을 제기했다.

수사기록에 따르면 故장자연씨의 전 매니저는 "장자연이 어머니 기일에도 술접대에 나가 제사에 참석하지 못했다. 차 안에서 울었다" "술접대가 있던 날 (장씨가) 미용실에서 머리 손질을 했는데 회사 비용으로 처리했다"는 등 발언을 했다. 

이런 진술에도 검찰은 '피해자 장자연이 작성한 문서에 '술접대 강요'라는 문구가 있기는 하나 무엇을 의미하는지 명확하지 않다'는 이유로 소속사 대표에 대한 강요죄, 강요방조죄를 모두 불기소했다. 

이 밖에도 신인배우가 '정치인이 장자연을 성추행했다'고 진술했지만 이 역시 신빙성이 낮고 증거가 불충분하다는 이유로 해당 정치인은 재판조차 받지 않았다. 

특히 故장자연은 매니저를 통해 협박과 스트레스를 토로하기도 했다. 매니저와 나눈 전화 통화 내용을 보면 故장자연은 "내가 무슨 늙은이랑 만났다는 둥 어쨌다는 둥 별의별 이야기를 다한다. 사장님이 연락이 와서 나 죽여버리겠대. 이미 나 죽인다고 저질러 버렸어. 경찰에 신고한다고 했어" "나는 이제 더 이상 정말 약으로도 해결이 안 돼. 스트레스받은 게"라고 토로했다. 

지난 2009년 3월 7일 장자연은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이후 술접대는 물론 성접대를 강요받았다는 생전 작성한 편지가 공개되면서 큰 논란이 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