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샤오미, IoT 사업 공동진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두리 기자
입력 2017-11-01 09: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OTT 서비스 텔레비, IoT 홈 허브로 확장 모색

KT스카이라이프-샤오미 양해각서 체결식에서 숀 리(Shawn Li) 샤오미 글로벌 전략부문 한국 지사장(왼쪽)과 윤용필 KT스카이라이프 콘텐츠융합사업본부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SK텔레콤]


KT스카이라이프의 OTT서비스 텔레비(TELEBEE)가 가정 내 사물인터넷(IoT) 허브로 확장한다.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달 31일 상암동 본사에서 샤오미와 OTT 및 IoT 사업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OTT, 홈 IoT, 온·오프라인 커머스, 유통, 콘텐츠 사업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강화한다. 텔레비를 활용한 OTT사업을 보다 확대하고 IoT분야 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샤오미 가전제품의 유통사업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에는 텔레비 리모컨에 기본 탑재한 구글 ‘G’버튼 및 음성검색 버튼을 활용해 TV, 전등, 선풍기 등 가정 내 가전제품도 제어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 국내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샤오미TV에 텔레비 서비스 기본 탑재를 검토하고 있다.

KT스카이라이프와 샤오미는 지난 9월 샤오미 미 박스(Mi Box)에 스카이라이프의 UI를 적용한 신규 OTT서비스 텔레비를 출시한 바 있다. 약정과 위약금 없이 저렴한 요금(기본료 월 3300원)에 원하는 채널을 추가(채널당 월 550원)해 보는 알라카르테(A-La-Carte) 요금제를 적용해 주목 받았다. 출시 한달만에 판매 대수 5000대를 기록했다.

윤용필 KT스카이라이프 콘텐츠융합사업본부장은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개방성을 활용해, 텔레비 출시부터 긴밀히 협력한 샤오미와의 제휴를 확대해 나가겠다”며 “향후 텔레비 박스를 활용한 IoT서비스를 도입해 텔레비가 국내 최강 OTT서비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