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용돈 적금 안 하면 스투핏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주혜 기자
입력 2017-10-05 14: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출은 1금융권에서, 예·적금은 2금융권에서”

[자료=새마을금고중앙회 제공]



저축은행이나 상호금융권은 은행 대비 예·적금 상품 금리가 높다. 이들 금융기관은 점포에 방문하지 않고도 예·적금 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일석이조인 셈이다.

5일 MG새마을금고는 최근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MG상상뱅크’를 출시하고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MG상상뱅크는 공인인증 절차 없이 간편 비밀번호나 지문으로 쉽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MG상상뱅크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수신 상품은 총 3종으로 입출금통장, 정기예금, 자유적금으로 구성된다. 체크카드는 입출금통장을 개설할 때 동시에 만들 수 있다.

9월 기준 상상모바일정기예금 금리는 최대 2.12%, 상상모바일자유적금은 최대 2.08%다. 조건을 만족하면 최대 0.3%, 0.5%의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신협에서는 ‘신협 e-파란적금’의 인기가 높다. 신협 전자금융 이용자 누구나 신협 S뱅킹에 접속해서 가입할 수 있다. 급여이체, 자동이체, 체크카드 실적 등 5가지 우대조건에 따라 최대 0.6%포인트 금리를 추가로 얹혀주고 비과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웰컴 저축은행은 비대면 전용상품인 '웰컴(Welcome) 첫거래우대정기적금‘과 ’웰컴(Welcome) 비대면보통예금‘을 판매 중이다. ‘웰컴 첫거래우대정기적금’은 12개월 예치시 연 3.1%, 24개월 예치 시에는 연 3.3% 금리를 제공한다. 웰컴비대면보통예금은 별도 조건 없이 3000만원까지는 연 1.4% 금리가 적용된다.

저축은행중앙회가 운영하는 SB톡톡에서는 수십여 곳에 이르는 저축은행의 예·적금 상품 금리를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다. 적금은 9월 말 기준(12개월 만기) 웰컴 첫거래우대 정기적금이 연 3.1%로 금리가 제일 높다. 이어 키움저축은행 정기적금, 스마트저축은행 e-로운 정기적금, IBK저축은행 참똑똑한 IBK SB정기적금 순으로 금리가 높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